'연말의 꽃' 크리스마스, 킨텍스 '크리스마스 페어'서 즐기자!
다양한 성탄마켓 및 부대행사 개최
올 한해 힘든 일을 겪었어도 크리스마스 만큼은 어려운 이웃과 소중한 가족, 친지, 사랑하는 연인과 따뜻한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어리저운 시국 탓에 뒤숭숭한 연말 분위기지만 일산 킨텍스에서라면 성탄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다.
9~18일, 10일동안 킨텍스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코리아 크리스마스페어(2016 KOREA CHRISTMAS FAIR)'는 지난 해 16만명의 방문객이 몰리면서 명실상부 국내 대표 크리스마스 축제로 자리잡았다. 올해 역시 크리스마스 용품을 비롯해 식료품, 성탄 선물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시즌에는 나눔의 가치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참가한다. 임직원의 자발적인 기부활동인 희망배달 캠페인과 커뮤니티 스토어의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NGO 단체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기부와 모금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어른 아이 할 것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레코코리아가 크리스마스페어에서 국내 첫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레고코리아 진권영 상무는 "레고 고유의 2x4 브릭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참관객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기회 체공에 앞장서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레고가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기는 문화이자,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도구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이밖에 작년에 이어 재참가를 확정한 전라북도는 한옥스테이, 비빕밥, 세계유산, 태권도 등 대표관광자원 홍보, 관람객 대상 한복체험 실시와 함께 우리 전통의 숨결이 느껴지는 '전라북도 관광기념품' 전시 판매 행사를 10일동안 진행한다.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전시장 내 특별관에서는 달콤한 핸드메이드 디저트 마켓인 '메리 냠냠전'이 진행된다. 실내 최대 규모의 디저트 푸드 트럭이 관람객들에게 달달한 크리스마스를 선물한다.
베이비앤키즈페어도 15일부터 18일까지 함께 진행돼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자녀를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특별한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홈페이지 사전등록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행사관련 문의는 코리아 크리스마스페어 킨텍스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