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는 '하나멤버스 1Q카드'를 기반으로 하나머니를 적립하고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특화 적립혜택을 제공하는 '테그(tag)1 카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상품은 레드·블루·베이지 등 3종으로 출시됐다. 상품별로 각각 특화된 서비스는 물론 주요 쇼핑 6개 업종에서 월 1회 1개 업종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쇼핑선택, 통신·대중교통·영화 등 서비스를 기본 제공한다.
'테그1 레드'는 트렌디한 소비층에 맞춰 스타벅스·커피빈 등 이용금액의 50%를 하나머니로 적립해 준다. 또 반려동물과 미용 트렌드에 따라 동물병원·성형외과·피부과·한의원·올리브영 등 이용금액의 7%를 하나머니로 적립해 준다.
'테그1 블루'는 직장인을 타깃으로 출시됐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국내 일반음식점 이용금액의 10%를, 여가생활을 위한 레져업종인 골프장·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스포츠센터·수영장 등 이용금액의 7%를 하나머니로 적립해 준다. SK에너지에서 리터 당 70 하나머니를 적립하여 주유혜택까지 제공한다.
'테그 1 베이지'는 가족을 위한 쇼핑과 교육업종을 특화 혜택으로 담았다.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의 오프라인 매장·온라인몰과 국내 주요 인터넷 서점인 예스24·알라딘·인터파크 도서 등에서 이용금액의 7%를, 국내 학원업종에서 이용금액의 5%를 하나머니로 적립해 준다.
이 외 쇼핑선택서비스는 백화점·슈퍼마켓·편의점·오픈마켓·소셜커머스·홈쇼핑 등 6개 업종 가운데 고객이 원하는 1개 업종을 선택하면 해당업종 이용금액의 5%를 하나머니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월 1회 업종을 변경하여 선택할 수 있어 고객 니즈에 맞는 혜택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영화적립 서비스는 국내 3대 영화관인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등에서 홈페이지나 앱(App), 현장결제 등과 상관없이 월 1회에 한해 1만원 이상 결제 시 5 하나머니 적립을 제공한다. 생활비 부담을 덜기 위한 통신·교통 적립 혜택은 SKT·SKB·KT·LG U+ 등 자동이체 요금과 버스·지하철·택시 등 이용요금의 7% 만큼 각각 최대 월 1만 하나머니를 적립한다.
하나카드 홍장의 마케팅본부장은 "하나멤버스 회원이 700만명을 돌파함에 따라 고객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하나멤버스 기반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나카드 '테그1'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5000원, 해외겸용 1만7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