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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퀀텀닷 게이밍 모니터, 날개 돋친 듯 팔려

삼성전자 퀀텀닷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FG70'이 연간 1000대 규모 고사양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월 2000대가 판매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퀀텀닷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10월에 출시된 퀀텀닷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FG70'은 국내 시장에서 매주 500대씩 팔려나가 출시 한 달 만에 2000대가 판매됐다.

보통 응답속도가 2ms 이상인 모니터를 게이밍 모니터로 분류한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15년 11월부터 '16년 10월(GfK 패널마켓 기준)까지 국내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약 8만대 규모다. 이 가운데 2ms 이상의 응답속도와 100hz 이상의 고주사율을 동시에 제공하는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제품의 가격이 높아 연간 1000대 수준에 불과하다.

CFG70은 1ms의 응답속도와 144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모니터다.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퀀텀닷 기술 ▲업계 최초로 1ms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커브드 디자인 ▲60hz의 일반 모니터 대비 약 2배 이상의 매끄러운 144hz의 높은 주사율 ▲게이밍 전용 UX ▲끊김 없는 화면을 제공하는 AMD 프리싱크 ▲178도 광시야각 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에 커브드 디자인까지 제공해 연간 1000대 판매 시장에서 한 달 만에 2000대 판매를 돌파했다.

한편 CFG70은 지난달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게임박람회 지스타 2016 넥슨 부스에 대거 전시됐다. 다른 게임보다 몰입감과 반응속도가 중요한 1인칭 슈팅게임(FPS) 시연행사에 활용되기도 했다.

삼성전자 김석기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게이밍 환경을 위한 최고의 사양을 CFG70에 반영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부족함이 없는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는 모니터를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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