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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롯데제과, 파키스탄 라면 시장 진출

지난 6~7일 이틀간 김용수 롯데제과 대표는 파키스탄에 있는 롯데콜손을 방문해 카라치 제1공장의 생산 현장을 점검하고, 라면 사업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 직원들을 격려했다./롯데제과



롯데제과가 파키스탄 라면시장에 진출한다.

롯데제과는 지난 2011년 인수한 파키스탄 해외법인 롯데콜손을 통해 올해 연말부터 현지인들을 타깃으로 하는 라면을 생산, 시판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콜손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파키스탄 카라치 제 1공장에 100억원 규모의 라면 생산 설비를 갖추었다. 롯데콜손은 12월까지 시생산을 마치고 최종 품질 점검을 통해 올해 안으로 신제품을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신제품은 '누들 두들(Noodle doodle)' 이라는 인스턴트 라면으로 봉지 타입 4가지맛, 컵 타입 3가지맛이다.

롯데콜손은 봉지 타입 제품이 주종을 이루고 있는 라면시장에 새로운 형태의 컵 타입 출시를 통해 기존 시장과 차별화를 시도한다는 전략이다. 롯데콜손의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파키스탄 라면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으로 약 520억원 정도다. 시장 1위 기업과 브랜드는 유니레버의 크노르(Knorr)로 약 380억원의 매출을 차지하고 있다. 2위는 네슬레의 메기(Maggi)로 약 1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또 3위는 현지 기업인 슙(Shoop)으로 약 3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파키스탄 인구가 약 2억명에 달하는 거대한 시장이지만 라면 시장의 규모가 500억원에 불과해 앞으로 성장 여력이 충분하다는 판단이다.

한편 김용수 롯데제과 대표는 12월 6~7일 롯데콜손을 방문해 카라치 제 1공장의 생산 현장을 점검하고, 라면 사업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롯데콜손은 롯데제과가 2011년 파키스탄 현지 회사인 콜손의 지분을 인수함으로 설립한 회사다. 과자, 파스타 등 다양한 식품사업을 펼치고 있다. 롯데콜손은 종업원 수만 약 2000여명에 달한다. 지난해 약 1250억원의 매출을 달성, 전년 대비 두자릿수 성장을 했다. 특시 파스타는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지배력이 높다. 롯데콜손이 올해 들어서도 1~3분기 올린 전체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약 18% 신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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