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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시럽 월렛, 스마트 가계 분석 서비스 제공

SK플래닛 '시럽 월렛'이 텐큐브의 '클립(QLIP)'과 연계해 스마트한 가계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럽 월렛의 클립은 스마트폰의 결제 문자 내역을 기반으로 소비 생활을 분석해 주고 자주 가는 가맹점의 할인 쿠폰, 포인트까지 제공해 주는 개인화된 소비 분석 서비스다. /SK플래닛



SK플래닛은 O2O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 월렛'이 결제 빅데이터 기반 가계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럽 월렛의 가계 분석 서비스는 SK플래닛이 스타트업 텐큐브와 협력해 제공하는 것이다. 결제 후 수신하는 문자 메시지와 입력 정보를 분석해 소비 패턴을 알려주는 텐큐브의 '클립(QLIP)' 멤버십 카드를 시럽 월렛에서 발급 받으면 개인화된 할인 혜택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지출 내역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종별, 가맹점별 등 소비 생활 패턴을 시각화 해 알려준다. 미리 예산을 설정하면 지출 통계 및 예측 보고서도 받아볼 수 있다. 자주 가는 브랜드, 가맹점 등의 정보를 분석해 시럽 월렛의 1만여 개 할인 쿠폰과 포인트 혜택 중 적합한 것을 제공하기도 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할인-포인트 적립-가계 분석' 등 합리적 소비에 필요한 모든 절차를 시럽 월렛 앱 하나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SK플래닛은 145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월 사용자 수가 600만에 달하는 시럽 월렛을 종합적 자산관리 플랫폼으로 기능 확장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SK플래닛 박정민 시럽 본부장은 "시럽 월렛이 클립과 연계해 결제 내역 기반의 한 단계 더 진화한 가계부 및 혜택 제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안드로이드 클립 앱을 내려 받은 사용자가 시럽 월렛 앱에서도 클립 멤버십 카드를 내려 받으면 된다. 애플 iOS 버전은 내년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SK플래닛은 클립 가계 분석 서비스 제공을 기념해 시럽 월렛 이벤트 페이지에서 출석체크를 하는 고객 대상으로 GS25 1만원 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기프티콘 1000개를 추첨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20일부터 내 8일까지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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