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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비전, 전국 23개 사회공헌캠프 출범…"지역밀착형 재편"

지난 11월 25일 CJ헬로비전 충남방송에서 사회공헌캠프 발대식이 진행되고 있다. / CJ헬로비전



CJ헬로비전은 지역별로 사회공헌활동을 독자적으로 추진하는 '사회공헌캠프' 23개소를 출범시키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하겠다고 20일 밝혔다. 본사가 주도하던 사회공헌활동에서 벗어나 지역별로 조직을 구축해 지역밀착형으로 재편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캠프 총괄은 변동식 대표가 맡았다.

CJ헬로비전은 지난 18일 경기도 의정부를 사업 권역으로 하는 '나라방송'을 시작으로, 이날 서울 상암동 본사를 마지막으로 해 총 23개 종합유선방송사업(SO) 권역에서'사회공헌캠프 발대식'을 마쳤다.

사회공헌캠프의 첫 행사로는 연말 김장봉사활동을 역대 최대규모로 추진한다. CJ헬로비전은 임직원, 지역주민, 지자체, 지역봉사단체 등 1000여명이 참석하는 김장봉사활동을 전국의 15개 CJ헬로비전 사업 지역을 순회하며 진행했다.

CJ헬로비전은 23개 사회공헌캠프를 지역별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사회공헌사업들을 지역맞춤형으로 진행하고 사회공헌전문가, 지자체, 지역언론, 대학, 시민단체 등 지역 오피니언리더들과 함께 협의해 신규사업도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내년 초부터 지역채널을 통해 전국적인 사회공헌 캠페인을 연중 진행한다. 지역채널이 공익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해 지역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면, 캠프가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해결하는 '지역형 사회공헌 모델'을 구축하겠다는 설명이다.

임직원과 지역민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업무기반 재능기부, 주민 및 가족 참여 등 다양한 형식의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미디어 사업의 특성을 살려 시니어 미디어 교육, 복지시설TV점검 봉사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변동식 CJ헬로비전 대표는 "케이블TV의 미래는 지역에 있다. 사업의 기반인 지역 현장에서 지역민을 더 많이 만나고 공감대를 확산해 지역에서 케이블TV의 지역성과 공익성을 크게 강화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각각의 사회공헌캠프가 지역사회와 함께 사회문제 해결을 주도하는 '사회공헌 씽크탱크'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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