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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20대 취향을 저격할 창업 아이템을 찾아라

/카페띠아모



/니드맘밥



20대 취향을 저격할 창업 아이템을 찾아라

'가성비, 온라인를 오프라인으로 확장, 덕질'

눈 뜨면 새로운 제품이 쏟아지고 새 브랜드가 나온다. 어제보다 더 극심해지는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모두가 안간힘을 쓰고 있다.

20일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20대를 공략하는 '취향 저격 포인트' 3가지를 공개했다. 첫 번째는 가성비와 '심쿵' 하게 만드는 독특한 매력이다. 편의점 GS25는 높은 할인율과 독특한 PB제품으로 20대가 선택한 편의점 탑브랜드로 선정됐다.

창업시장에도 이같은 20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브랜드가 있다. 한식전문점 니드맘밥과 46㎝의 대형 피자를 합리적 가격에 판매하는 피자배달전문점 피자헤븐이다.

니드맘밥은 매장에 즉석 정미기를 두고 매일 국내산 쌀을 정미한 뒤 전통방식으로 구현한 가마솥에서 밥을 짓는다. 아울러 불필요한 반찬가지수를 줄여 가격도 낮춰 가성비를 높였다는 평가다. 피자헤븐은 자체적으로 도우와 농축 토마토 소스, 토핑류 등을 개발해 대형 피자 브랜드에 못지 않는 맛을 자랑한다. 피자 도우는 냉장도우로 생산해 맛이 뛰어나다. 여기에 가격까지 저렴해 20대의 마음을 심쿵하게 만들고 있다.

두 번째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다. 올해 20대를 타깃으로 한 유스 마케팅에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같은 온라인 마케팅에 주력하면서도 이를 오프라인까지 확장, 연계시키는 전략이 대세였다.

이를 증명하 듯 온·오프라인의 유기적 연결고리를 확보한 브랜드들이 20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 치킨을 즐길 수 있는 티바두마리치킨은 배달의민족과 12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4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어플리케이션에 등록된 티바두마리치킨 가맹점에서 주문하면 된다. '바로결제'를 선택해 결제하고 할인쿠폰코드에 티바두마리할인한데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4000원이 할인된다.

마지막은 '덕질'이다. '덕질이 곧 열정이며, 인생이다!' 당당히 '덕밍아웃'을 외치고 나선 20대들은 이제 브랜드도 덕질한다. 한 번 마음을 준 브랜드에 높은 충성도를 보인다. 또한 주변에 그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함께 덕질'한다. 이런 점에서 20대들의 덕심을 자극한 마케팅을 선보인 기업들이 타 브랜드에 비해 높은 선호도를 기록했다.

이태리 정통아이스크림 젤라또를 선보이고 있는 카페띠아모는 끊임없는 신메뉴 론칭과 이를 활용한 이벤트로 20대들의 전폭적 지지를 얻고 있다. 특히 카페띠아모의 젤라또는 매일 아침 이태리 현지의 전통 방식으로 만든다. 100년 전통의 특별함과 신선한 젤라또의 맛을 재현해 냈다는 평가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복잡하고 다양해진 만큼 스스로 콘텐츠 창작, 확산에 능한 20대 소비자들은 그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의 훌륭한 구매 유발자들이자 충성스러운 잠재 고객군"이라며 "20대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패턴을 잘 파악함으로써 내년도 마케팅 전략을 유연하고 정확하게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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