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은 주스탄산음료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이 올해 매출 410억원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3% 성장한 성과다.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은 출시 이후 매년 두자릿수 성장세를 이어왔다. 현재 누적 판매수량 3억5000만개, 누적 판매액 1700억원을 달성 중이다.
과즙을 10% 넣어 과일 본연의 맛과 함께 탄산의 톡 쏘는 맛을 볼 수 있는 제품이다. 지난 2009년 출시 당시 사과, 오렌지, 포도 등 모두 3종에서 이후 복숭아, 망고, 자몽, 청포도 등으로 확대했다. 패키지는 355mL 캔 6종, 400mL 페트 4종(소매용, 업소용 각 2종)으로 다양화하다.
롯데칠성음료는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9월 휴대성을 높이고 페트병 목 부분이 긴 독특한 모양에 밝은 녹색(사과)과 분홍색(자몽) 패키지 디자인의 400ml 용량의 롱넥보틀을 선보였다. 올해 1월에는 업소용으로도 판매처를 확대했다.
다양한 과일맛으로 골라 마시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의 판매 비중은 사과(43%)의 높은 선호도와 함께 복숭아(13%), 오렌지(12%), 포도 및 망고(11%), 자몽(9%), 청포도(1%) 순으로 인기가 좋다.
지난 4월에는 배우 '이수민'을 모델로 한 TV광고를 통해 제품 콘셉트인 '리얼 과즙의 상큼함과 톡톡터지는 스파클링의 짜릿함, 다양한 맛의 트로피카나 스파클링'를 알리며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주력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은 15년 연속 100% 주스 세계 1위(2000~2014년, 유로모니터 기준)의 글로벌 주스브랜드 '트로피카나'의 노하우를 담아 만든 리얼과즙 주스탄산음료"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분석해 색다른 과즙을 넣은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