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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온라인 쇼핑, PC 보다 '모바일'…엄지족 급증세

이마트몰 모바일 페이지 모습. /이마트



온라인 쇼핑의 대세가 PC에서 모바일로 급격하게 이동하고 있다.

이마트몰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모바일 매출 비중이 55.5%로 PC 매출(44.5%)을 처음으로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이마트몰 매출 전년 대비 신장률이 2014년 3.4%, 2015년 27.3%, 2016년 1~11월 25.8%로 매년 급격하게 증가하는 가운데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 매출 비중은 2012년 1.5%, 2013년 8.5%, 2014년 24.6%, 2015년 44.0%, 2016년 55.5%으로 매년 현격한 상승세를 그리고 있다.

모바일 매출 비중 증가는 올해 후반기로 올수록 더욱 가속화돼 12월 1~15일 매출에서는 모바일이 60.1%로 처음 60%대에 진입하기도 했다.

모바일 쇼핑의 약진은 신선식품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매장과 동일한 품질 수준의 신선식품을 물류센터에서 당일 배송으로 진행하자 신선식품 등 먹거리를 모바일로 주문하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모바일에서 신선식품 매출은 2015년 132% 증가한 데 이어, 올해도 42% 가량 증가했다. 반면 PC 매출은 2015년 9%, 2016년 12% 떨어졌다.\

이마트몰에서 신선식품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은 2014년 28%, 2015년 49.9%, 2016년 61.4%로 전체 모바일 매출 비중(55.5%)보다도 높았다.

또 모바일과 PC에서 신선식품 비중을 살펴보면 모바일은 2016년 기준 30%, PC는 24%를 각각 차지했다.

김예철 이마트몰 상무는 "올해를 기점으로 온라인 쇼핑의 대세가 PC에서 모바일로 완전히 옮겨오면서 모바일에서도 쉽게 상품을 고르고 주문할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해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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