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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G마켓 "온라인 쇼핑 고객 87% '즉흥 구매' 경험 있다"

G마켓이 온라인 쇼핑 시 즉흥적으로 구매한 경험에 대해 설문을 조사했다. /이베이코리아



온라인 쇼핑 고객 87%는 즉흥적으로 온라인 쇼핑을 해 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1만원대'의 '의류'를 '할인'하고 있을수록 더 쉽게 즉흥 구매를 하게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픈마켓 G마켓은 지난 12월 8일부터 21일까지 고객 총 861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 시 즉흥적으로 구매한 경험에 대해 설문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즉흥적인 온라인 쇼핑 구매는 응답자의 연령대에 따라 높아지는 경향을 보였다.

10대 응답자 중 즉흥적 구매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57%에 불과했지만 20대는 84%, 30대는 89%, 40대는 90%, 50대는 91%에 달하는 등 연령층이 높아질수록 비율이 높아졌다.

온라인 쇼핑몰 방문 빈도를 묻는 질문에는 특별히 구매하고 싶은 물건이 없어도 수시로 방문한다는 대답이 전체 응답자의 78%에 달했다. 나머지 22%는 필요한 물건이 생기면 방문한다고 답했다.

즉흥적 구매 시 고민 없이 쓸 수 있는 비용으로 1만원 정도(38%)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3만원 정도라고 답한 경우도 31%를 차지했다.

즉흥적으로 구매하게 되는 품목은 의류(29%), 생활용품(24%) 순으로 나타났다. 3순위로 꼽은 품목은 남녀별로 순위가 엇갈렸다. 여성은 식품류(22%)를, 남성은 취미용품(21%)을 3순위로 선택했다.

남성헌 G마켓 마케팅 실장은 "온라인-모바일 쇼핑몰 등 쇼핑 접근성이 과거에 비해 크게 높아지면서 가벼운 온라인 쇼핑을 통해 스트레스를 푸는 이들도 많은 것으로 보인다"며 "다만 경기가 다소 침체되고 가성비 등 알뜰 소비 경향이 확산하면서 즉흥적인 구매 때도 저렴한 의류, 생활용품 등 비교적 소소한 물품을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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