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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블TV, 공동 브랜드 '우리동네 우리방송' 출범…원케이블 전략 일환

케이블TV방송협회는 내년부터 전국 케이블TV 지역채널이 공동 브랜드 '우리동네 우리방송'을 사용한다고 26일 밝혔다.

업계는 지난 7월 '케이블TV 위기극복 비상대책위원회'를 결성하고 서비스통합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원케이블' 전략을 논의해왔다. 지역채널 공동브랜드는 원케이블 전략 중 하나로 내년 1월 1일부터 전국 케이블사업자가 공동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케이블TV사업자는 공동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홍보스팟 영상을 제작하고 프로그램, 소셜네트워크(SNS), 포스터 등에 지속적으로 노출하는 등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 공동브랜드 선언을 시작으로 ▲지역뉴스 공동시간대 편성 ▲프로그램 공동제작 및 교환 ▲동일시간대 동일 프로그램 편성 ▲MCN 1인 콘텐츠 제작프로그램 도입 ▲재난 및 공공서비스 강화 등 케이블만의 특화된 지역기반 채널로서 매체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이기용 지역채널분과위원장(CJ헬로비전 상무)은 "지역채널 공동 브랜드 선언은 원케이블을 위한 초기 통합단계"라며 "지역특화 콘텐츠를 통해 지역전문 채널로서의 포지셔닝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