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들이 스마트 TV 맞춤형 콘텐츠 신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17'에서 스마트 TV 신규 서비스를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맞춤형 TV 콘텐츠 서비스 '스포츠', '뮤직', 'TV 플러스'를 공개한다. 스포츠 서비스는 사용자가 선호하는 팀의 라이브 경기를 놓치지 않도록 찾아서 알려준다. 2017년형 삼성 스마트 TV의 첫 화면인 스마트 허브에서 스포츠 아이콘에 커서를 올리기만 하면 좋아하는 팀의 경기 현황과 연관 콘텐츠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뿐 아니라 스포츠앱을 통해 제공되는 콘텐츠까지 통합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이종격투기(UFC)와 NBC 스포츠 등 주요 스포츠 콘텐츠 파트너들과 협력을 지속 추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뮤직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TV를 통해 복수의 음악 서비스를 즐기고 있는 점에 착안한 서비스다. 구독하는 서비스에 관계없이 사용자가 좋아하는 음악을 쉽고 빠르게 스마트 TV 첫 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시청중인 방송의 배경음악이 무엇인지 스마트 TV의 뮤직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주며 다시 감상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를 비롯해, 아이하트 라디오, 냅스터, 디저, 비보, 시리우스 엑스엠, 멜론, 벅스 등 국내외 주요 음악 서비스 업체와 파트너십을 진행하고 있다. 2017년에 미국·한국·영국 등 주요 7개국에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한국과 태국, 베트남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TV 플러스는 삼성 스마트 TV 사용자들이 광고 기반의 비디오(OTT) 콘텐츠를 주제별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채널형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CES 2017에서 미국향과 유럽향 TV 플러스를 공개하고 4K와 HDR과 같은 프리미엄 비디오 콘텐츠를 사용자들이 손쉽게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