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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올해 배달앱 3대 키워드 '혼밥족·간편결제·치킨'

요기요가 꼽은 '2016년 배달앱 3대 키워드'. / 요기요



배달음식 주문 애플리케이션(앱) 요기요는 올해의 배달앱 3대 키워드를 '혼밥족', '간편결제', '치킨'으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요기요의 배달앱 통계 조사에 따르면 올해 혼자 식사하는 혼밥족이 배달앱 주요 고객으로 새롭게 떠올랐으며, 결제 시 간편결제를 활용하는 고객도 큰 폭으로 늘었다. 더불어 배달앱 이용자 세명 중 한 명은 치킨을 주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1인가구의 증가에 따라 배달앱 시장에서도 1인분 주문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요기요는 지난 7월 말 최소 주문 금액을 낮춘 '1인분 주문'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출시 넉 달 만에 주문 수 150만 건을 돌파했다.

배달 음식 주문 시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고객도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요기요 결제 방법 중 간편결제를 이용한 고객의 비율은 지난해 1.4%에 불과했으나 올해는 9.7%로 약 7배 가량 늘었다. 요기요는 카카오페이, 페이코 외에도 지난 9월 O2O기업 최초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 '요기서 1초결제'를 선보였다.

치킨의 인기는 지난해보다 더 뜨거워진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전체 주문 중 25%를 차지하며 가장 인기 있는 배달음식 메뉴로 뽑혔던 치킨은 올해 34%로 증가해 1위를 기록했다. 한식은 18%로 2위를 차지했으며 중식이 13%로 그 뒤를 이었다.

올해는 작년보다 배달음식 주문 시간대가 늦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가장 주문이 많았던 시간대는 31%를 차지한 '오후 6시~8시'로 나타났으나 올해에는 '오후 8시~오전 1시'가 34%로 1위를 차지했다. 오후 6시~8시 이용률은 24%로 나타나 2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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