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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인삼공사, '동인비'로 화장품사업 본격화…'정관장 처럼 키운다'

동인비 진에센스/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동인비'로 화장품사업 본격화…'정관장 처럼 키운다'

'이젠 홍삼으로 만든 화장품이다'

KGC인삼공사가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홍삼으로 만든 화장품 '동인비'가 그 중심에 있다. 특히 면세점 진출을 발판으로 삼아 K-푸드의 대표격인 '정관장 홍삼'처럼 '동인비' 화장품을 'K-뷰티(Beauty)' 대표 브랜드로 육성한다. 이어 중장기적으로는 11조원대인 중국 프리미어 뷰티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해 K-뷰티 간판 상품으로 육성한다.

KGC인삼공사는 '동인비'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높이고 세계 시장 진출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KGC인삼공사는 지난 9월 프리미엄 홍삼화장품 '동인비'를 인삼공사 브랜드로 편입했다. 자회사인 KGC라이프앤진의 운영방식에서 인삼공사가 직접 담당해 정관장 브랜드의 시너지를 통해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려는 의지이다.

KGC인삼공사는 효과적인 브랜드 정착을 위해 화장품사업실을 신규로 신설했다. 또한 홍삼의 피부미용에 대한 다양한 효능 연구와 개발을 위해 R&D 연구소에 화장품연구소 조직을 확대하는 한편 화장품전문가도 영입하기로 했다.

특히 면세점 단독매장 운영과 방문판매 채널 활용한 소비자접점 확대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중국 시장 진출을 중장기 목표로 삼아 정관장과 한께 '동인비'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도 강화할 예정이다. 지난해 기준 중국 화장품 시장은 모두 52조 규모로 추정된다. 그 중 프리미엄 스킨케어 시장은 11조7000억원으로 국내 프리미엄 스킨케어 시장(7조6000억원)을 넘어선다.

KGC인삼공사는 현재 면세점내 정관장 매장과는 별도로 '동인비 단독매장'을 오픈했다. HDC신라면세점을 비롯, 신규 시내 면세점에 모두 단독 매장을 구성했다. 앞으로 국내면세점과 해외면세점도 단독 브랜드샵 형태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화장품이 가장 많이 판매되는 '방문판매' 채널 역시 적극 활용하는 양면전략을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KGC인삼공사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에서 "홍삼 화장품 동인비"는 충분한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면서 "정관장 홍삼이 K-푸드의 대명사로 거듭난 것처럼, 정관장 동인비 화장품 역시 정관장의 홍삼소재를 활용하여 K-뷰티의 대명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관장의 홍삼 연구를 통해 탄생한 동인비는 6년근 홍삼 활성성분을 최적화 해 만든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이다. 홍삼응축수, 홍삼오일, 홍삼진액을 기본 베이스로 한다.

홍삼은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주름생성을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 등 다양한 피부 효능이 발표된 바 있다. 동인비의 주요 성분인 '홍삼오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름개선효과를 인정받았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화장품 중 에센스를 비롯한 기초화장품에 집중해 '동인비 진에센스'를 대표제품으로 순차적으로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며 "동인비 진에센스는 홍삼 10뿌리 당 단 1방울만 나오는 '홍삼오일'이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다른 에센스는 정제수를 기반으로 하지만 동인비는 홍삼의 고온스팀 증기를 응축시킨 '홍삼응축수'를 베이스로 한다. 또한 피부보습, 피부탄력, 주름 개선을 통해 안티에이징(Antiaging) 효과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동인비 진에센스는 피부의 수분량을 늘려주는 '보습 레이어링'과 피부 근본을 세워주는 '순환 레이어링', 피부의 겉 탄력과 속 탄력을 강화시켜주는 '탄력 레이어링'등으로 이뤄져 고객들의 만족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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