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는 카카오페이 신용카드를 리뉴얼했다고 4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지난 2015년 10월 카카오와 제휴를 맺고 '하나 카카오페이 신용카드'를 출시한 바 있다.
카카오페이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앱 내의 카카오페이에서 결제할 카드를 등록하고 결제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결제 시 비밀번호만 입력하고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이다.
카드는 결제 간편성에 더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고객 반응이 좋았다. 카드는 또 카카오페이 결제 시 15% 청구할인과 영화(CGV·메가박스·롯데시네마), 커피(카페베네·이디야·할리스·커피빈), 백화점(신세계·롯데·현대·갤러리아), 택시·미용실 업종 등의 이용금액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리뉴얼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카드상품 혜택인 카카오페이 결제 시 청규할인율을 15%에서 25%로 올렸다. 또 하나카드 모바일 앱(App) 또는 PC홈페이지에서 카드를 발급 받는 경우에 한해 연회비를 전액 캐쉬백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카카오페이 신용카드를 카카오페이에 등록하면 카카오 이모티콘을 발송해 준다. 카카오페이로 첫 결제 시에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두 번째 결제 시에는 베스킨라빈스 파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단 해당 이벤트 기간 이전 카카오페이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카카오페이를 등록 또는 결제한 고객은 제외된다.
하나카드 조태복 채널영업본부장은 "모바일 필수 아이템인 카카오페이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와 디자인이 차별화 된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하나카드 카카오페이 신용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원, 해외겸용 1만2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