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일 오픈한 롯데몰 은평이 지난 38일간 약 232만명이 다녀갔다. /롯데자산개발
롯데자산개발은 지난달 1일 오픈한 롯데몰 은평이 38일간 약 232만명이 다녀갔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은평구 주민 50만여명이 4회 이상 방문한 수치다. 지난 12월 24일 크리스마스이브에는 약 13만여명이 다녀갔다.
롯데몰 은평 쇼핑몰(마트·시네마·키즈파크 제외)에서 엘포인트(L.Point)를 이용한 고객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전체 이용고객 중 서울지역고객은 70%, 경기지역고객은 25%, 기타지역이 5%로 각각 나타났다.
특히 은평구지역 고객이 전체 이용고객 중 절반을 차지해 가장 많았다. 또 삼송, 원흥 등 고양시 덕양구지역 고객이 15%, 서대문·마포·종로 등 인근지역이 10%로 뒤를 이었다.
롯데몰 은평과 이어지는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 이용고객도 12월 한달간 하루 평균 4만1000여명이 다녀갔다. 전월 3만1000여명 대비 35% 증가했다.
롯데자산개발은 롯데몰 은평의 '키즈테인먼트'(Kidstainment)' 공간이 특히 인기를 끌고있다고 설명했다.
'롯데월드 키즈파크'는 서울 서북권 지역에서 유일한 어린이 실내 테마파크다. 지난달 29일에는 '캐통령'으로 불리며 어린이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있는 '캐리'를 직접 초대해 팬사인회와 포토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어린이와 부모 등 약 2000명이 방문했다고 롯데측은 설명했다.
어린이를 위한 스포츠시설인 9층 스포테인먼트 공간 'I♥Sports'도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전 국가대표 수영선수 진대호 대표가 운영하는 '키즈 스플래쉬(키즈수영장)'와 '키즈 스타일러(예체능아카데미)는 오픈 첫달부터 대부분 클래스가 마감됐다.
한편 롯데몰 은평은 1월 한달간 주말마다 어린이 고객을 위한 다채로운 볼거리 공연을 펼친다.
주말마다 오후 3시, 5시에는 북한산 숲 속 요정 '로로(LOLO)' 캐릭터가 동물 캐릭터와 함께 퍼레이드를 펼치며 고객들과 포토이벤트 타임도 가진다.
또 토요일 오후 2시, 4시에는 광대 코믹쇼 퍼포먼스를, 일요일 오후 2시, 4시에는 샌드아트 퍼포먼스를 3층에서 진행한다.
겨울방학을 맞이해 주중에도 풍선마임극 '벌룬매직코믹쇼'(화요일 오후 2시·4시), 키즈마술쇼(수요일 오후 2시·4시)를 3층에서 선보인다.
주말마다 4층 그린홀에서는 새해를 축하하는 피아노 공연이 오후 6시부터 두 시간 동안 펼쳐진다.
이상근 롯데자산개발 영업부문장은 "롯데몰 은평이 고객의 니즈에 맞춰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체험요소를 강화한 지역밀착형 복합쇼핑몰로 패밀리 고객의 호응을 얻고있다"며 "서북지역의 쇼핑편의시설을 넘어 문화여가활동의 질을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