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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한화L&C, 獨 '레하우'와 손잡고 고급 PVC창호 공급

한화L&C 박현신 창호사업부장(오른쪽)이 닐스 바그너(Nils Wagner) 레하우 아시아사업 총괄대표와 'PVC창호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한화L&C



한화L&C가 독일의 3대 PVC창호 회사와 손잡고 국내에 제품을 선보인다.

한화L&C는 독일 '레하우(REHAU)'와 지난 6일 레하우 아시아 총괄 지사가 위치한 중국 상하이에서 'PVC창호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한화L&C는 앞으로 최고 수준의 제품만을 엄선한 글로벌 브랜드인 '레하우' 제품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또 양사는 창호 프로파일부터 창 전체를 만드는 가공, 시공 정보와 노하우 공유, 전반적인 교육 및 품질 검증 등 창호에 대한 포괄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화L&C는 독일의 앞선 기술력을 접목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국내 B2C 완성창 사업이 확대될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제품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서 한화L&C 한명호 대표는 올해 신년 경영설명회에서 임직원들에게 '제품 다각화를 통한 소비자 접점 확대'와 '전사적 B2C 영업역량 강화'를 강조한 바 있다. 이번 레하우와의 전략적 제휴도 같은 맥락이다.

한화L&C 관계자는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국내 PVC창호 시장에 독일의 기술력을 접목한 진일보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양사가 공동마케팅을 하는 등 협력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이로 인해 국내 창호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레하우는 1948년 창업한 세계 최고 수준의 PVC창호 생산업체로, 전세계 50여개국에 170여개 지점을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연매출만 3조6000원에 달한다.

한편, 한화L&C는 올해 상반기 중에 고급형 창호 제품 라인업 구축을 끝내고 프리미엄 자재를 선호하는 재건축조합 및 고급주택 건설현장 등 고가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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