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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농심, 너구리 리뉴얼 출시

너구리/농심



굵은 면발 라면의 너구리가 새로워졌다.

농심은 너구리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너구리의 상징인 캐릭터에도 변화를 주었다.

너구리는 우동라면의 원조다. 출시 이후 한 번도 바뀌지 않았던 광고 카피 역시 '쫄깃쫄깃 오동통통'일 정도로 굵은 면발이 특징이다. 이런 너구리의 면발이 기존보다 약 15% 더 두꺼워졌다.

국물은 해물 맛의 깊이를 더했다. 농심은 홍합 등 조개류를 진공 건조해 추가해 너구리 특유의 해물풍미를 극대화했다.

농심 측은 라면시장에서 굵은 면발 트렌드를 이끌어온 농심의 제면기술이 적용됐으며 깊어진 해물 맛의 완벽한 조화가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농심은 너구리 리뉴얼에 맞춰 캐릭터도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캐릭터를 현대적으로 입체화하고 다양한 표정으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너구리하면 생각나는 다시마도 캐릭터화했다.

광고도 새롭게 선보였다. 농심은 너구리 광고모델로 배우 공승연을 발탁하고 지난 6일부터 온에어에 들어갔다. 이번 광고에는 초대형 너구리가 등장, 힘들어하는 공승연에게 너구리를 끓여주고 함께 먹는 장면이 담겨있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굵은 면발, 프리미엄 라면 열풍으로 더 높아진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너구리를 리뉴얼했다"며 "새로워진 너구리로 원조 파워브랜드의 자리를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너구리는 1982년 출시된 우리나라 최초의 해물우동라면이다.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국내외에서 연간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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