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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신세계 쓱닷컴, 북유럽 생활용품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센터' 오픈

쓱닷컴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센터 메인화면. /신세계



신세계는 북유럽 대표 생활용품 온라인몰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센터'와 손잡고 쓱닷컴에 공식 온라인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1일 오픈하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센터에는 북유럽 생활용품 브랜드 170여개, 1만4000여종의 상품을 취급하는 스웨덴 브랜드다. 스웨덴 내에서도 올해의 e 커머스상, 우수 고객 서비스상 등을 휩쓴 대표 온라인 사업체다.

신세계는 이번 디자인센터 오픈으로 그간 패션에 치중돼 온 해외직구 시장에 홈퍼니싱에 눈뜨고 있는 20~30대 젊은 엄마들을 위해 북유럽 인테리어 중심의 최신 생활용품 트렌드를 소개하고 홈퍼니싱 시장에도 번진 '패스트(fast)' 트렌드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홈퍼니싱 시장은 업계 추산 2008년 7조원 규모에서 2015년 12조5000억원, 2023년에는 18조원까지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신세계몰 해외직구 전문관의 홈퍼니싱 매출 역시 지난 1년새 10배 가까이 늘어났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센터는 이미 한국인 매출 비중이 상당해 국내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대표적 해외 직구몰이다.

신세계는 해외 직구의 중요 구매 포인트인 무료배송 서비스를 직구 기준 199달러에서 14만원까지 낮췄다. 배송기간 역시 1주일로 대폭 줄였다.

또 물품 파손이나 분실, 배송 조회 등을 국내 배송 서비스와 동일하게 제공해 해외직구 배송에 대한 염려도 날려버렸다.

김예철 신세계 SSG.com 상무는 "1~2인 가구의 확대와 소득수준의 향상으로 홈퍼니싱이 업계 최대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리빙업체는 물론 해외 SPA 패션업체까지 업태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전문관을 선보여 온라인 쇼핑몰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쓱닷컴은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센터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9만9000원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대표 브랜드 제품들을 3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아라비아 투오키오 머그 1만8900원, 로스트란드 호가나스 머그 1만7900원, 케흘러 오마지오 화병 3만6900원, 겐세 커트러리 세트(12pcs) 15만9900원, 노르딕 네스트 러그 10만5900원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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