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코 제품 담당 임원 데이비드 니콜스(왼쪽)가 거래선 담당자들에게 빌트인 냉장고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지난 9월 인수한 럭셔리 가전 브랜드 '데이코'가 10일부터 12일까지(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KBIS 2017'에 참가해 주방 가전의 정수를 선보였다.
KBIS는 매년 전 세계 25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12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관련 전시회다.
데이코는 이 전시회에 ▲주방가구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빌트인 칼럼 냉장고' ▲ 대용량 프리미엄 기능의 '프렌치도어 냉장고' ▲ 넓어진 조리공간을 자랑하는 '프로레인지' ▲ 붙박이형'프리미엄 월오븐' 등으로 구성된 2017년형 '헤리티지' 라인업을 선보였다. 데이코의 '헤리티지' 라인업은 럭셔리 가전 명가 데이코의 전통적 디자인에 삼성의 혁신 기술까지 더해진 명품 가전으로 현지 언론과 업계 관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데이코의 주력 제품 중 하나인 '월오븐'은 균일하고 빠른 조리를 가능하게 해 주는 '4단계 퓨어 컨벡션 시스템'을 채용했다. 이 제품은 와이파이(Wi-Fi) 기반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해 작동·제어할 수 있도록 한 아이큐 컨트롤 기술이 탑재돼 있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다양한 사이즈의 '빌트인 칼럼' 냉장고는 럭셔리 가전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미국 환경청이 주관하는 '에너지스타 고효율·첨단제품상(ETA)'을 수상해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데이코는 냉장고 외 다른 주방 가전제품에도 지속적으로 삼성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접목해 데이코 제품의 가치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데이코 제품담당 임원 데이비드 니콜스는 "데이코의 명성과 노하우에 삼성의 혁신이 더해져 이번 행사에 선보인 냉장고를 포함해 많은 변화가 기대 된다"며 "앞으로 럭셔리 가전 시장의 판도를 바꿔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데이코와 함께 별도의 전시 공간을 마련해 북미 빌트인 라인업과 CES 2017에 선보인 혁신적인 제품들을 거래선을 대상으로 소개하며, 북미 빌더 시장 본격 진입을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