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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서기봉 NH농협생명 사장, 고객행복헌장 선포…NH고객행복서비스 론칭

서기봉 사장(왼쪽에서 일곱 번째), 강길만 상근감사위원(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김기주 부사장(왼쪽에서 여섯 번째), 정성환 부사장(왼쪽에서 다섯 번째)./NH농협생명



서기봉 NH농협생명 사장은 13일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추구하는 '고객행복헌장'을 선포하고 출범 5주년을 맞아 통합 고객서비스 브랜드인 'NH고객행복서비스'를 론칭했다.

NH고객행복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어려움을 고객이 미리 준비하도록 함으로써 고객의 행복한 인생설계를 도와주는 서비스다. 브랜드 로고는 하트와 미소를 형상화하여 고객행복 실천과 고객 만족을 표현했다.

NH고객행복서비스 브랜드 로고.



또한 NH농협생명은 고객 지향적이고 차별화된 5대 핵심 서비스 제공을 약속했다. 고객을 직접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서비스', 사이버 창구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는 '바로바로 서비스', 보이는 ARS와 NH스마트콜센터 앱을 제공하는 '스마트콜 서비스', 보험금 청구 모바일 접수 시스템 구축 등의 '지급만족 서비스', 금융사기 예방교육과 찾아가는 금융교육 등 '금융교육 서비스' 등이다.

농협생명은 이를 연간 순차적으로 시행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서 사장은 "고객행복이란 금융회사의 출발점이나 목적지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핵심적인 가치"라며 "최근 금융감독원이 개정 예고한 보험사 경영실태 평가 내용에서도 고객서비스의 중요성이 반영됐다"고 말했다.

그는 "농협생명은 고객행복헌장 선포를 통해 '고객사랑 1등 생명보험사'라는 당사 비전 실현을 약속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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