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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KB손보, 올해 고객중심 경영 등 3대 추진과제 선정

지난 13일 KB손보는 수원 소재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2017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양종희 KB손보 사장이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KB손보



KB손해보험은 지난 13일 수원에 위치한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2017년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올 한해 가치 경영과 영업력 강화를 중심으로 지속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임을 다짐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외부 전문가의 올해 보험산업 전망 특강과 함께 시작됐다. 이어 사업별·채널별 주요 전략과제와 경영방침 등 올해의 전사 경영전략방향에 대해 공유했다.

KB손보는 올해 고객 중심 경영, 리스크·가치 중심 경영관리, 비용구조 혁신 등 3대 추진과제를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가치 경영을 통한 지속성장 기반을 강화해 다가오는 신 회계기준 IFRS17 도입을 철저히 대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KB손보는 전사통합마케팅 추진 조직과 디지털화(Digitalization) 조직을 신설하고 관련 체계를 구축해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장기보험 상품구조를 개편하고 리스크 기반의 경영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해 리스크 관리체계를 고도화한다. 인력 운용과 제도 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과 함께 다이렉트 채널 중심의 사업 강화로 비용구조 혁신도 추진한다.

KB손보 경영진은 또 이날 회의에서 이를 바탕으로 회사 비전인 '최적의 위험보장과 종합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는 선호도 1등 보험사'가 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이날 진행된 경영방침 공유 시간엔 기존 부문 단위 발표가 아닌 양종희 사장이 직접 전사 경영계획과 주요 전략 등을 설명하며 전 임원과 부서장들이 한 방향으로 움직여줄 것을 당부했다.

양 사장은 "시장의 성장률이 둔화되고 규제 환경의 변화가 예측되는 등 결코 녹록지 않은 대내외 현실에서 기업 스스로가 난국을 헤쳐 나갈 수 있는 여력을 마련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가치중심 경영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보험업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영업력 강화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KB손보 임원 및 부서장 2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KB손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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