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롯데면세점, 웹드라마 누적 조회수 1억 뷰 돌파

롯데면세점에서 제작한 웹드라마 '첫 키스만 일곱번째'가 누적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자체 제작한 웹드라마 '첫 키스만 일곱 번째'가 누적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국·중·영·일문 총 4가지 버전으로 제작된 이번 드라마는 네이버TV캐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유쿠(중국), 웨이보(중국) 등에 공개되고 있다.

한한령에도 불구하고 대표적인 중국내 온라인 매체인 유쿠(동영상)와 웨이보(SNS)에서만 5000만 뷰를 기록했다. 이달 내로 '2016년 유쿠 유저가 선호한 핫한 웹드라마'도 수상할 예정이다.

출연 배우이기도 한 지창욱이 부른 OST 'Kissing you' 는 공개되자마자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인 QQ 뮤직에서 신곡 랭킹 3위, 한국차트 1위를 기록했다. OST는 멜론, 벅스뮤직 등 국내 음원사이트는 물론 QQ, 러쓰뮤직 등에서 무료로 배포 중이다.

드라마에서는 소원을 들어주는 여신(최지우 분)이 나타나 스물다섯 살까지 모태솔로로 지낸 여주인공(면세점 여직원, 이초희 분)에게 최고의 매력남 일곱 명을 소개해주는 블록버스터 로맨스 드라마다.

김보준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웹드라마의 성공은 한류 문화 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스타 마케팅은 물론 웹드라마와 웹툰 제작, 자체 캐릭터를 발굴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관광 한국의 위상을 키워나가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