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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KB국민은행, 모바일 플랫폼'Liiv'가입자 100만 돌파



KB국민은행은 모바일 금융플랫폼 '리브(Liiv)' 가입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리브는 지난해 6월 출시했으며, 일상생활 속 금융서비스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이다. 생활과 간편금융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면서 가입자 수가 꾸준히 증가했다.

▲젊은 직장인들의 더치페이 문화를 반영한 '리브더치페이' ▲모임회비 및 일정관리가 가능한 '리브모임' ▲경조사 일정과 비용관리가 가능한 '리브경조사' ▲모바일상품권 구매시 할인 혜택이 있는'리브선물보내기' ▲스마트폰을 교통카드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리브교통'등 실물 현금거래가 없는 자금관리를 일상생활 속에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계좌번호 없이도 이름만 알면 송금이 가능한 '리브머니보내기'와 90%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는'리브환전'은 대표 간편금융 서비스로 이용 만족도가 매우 높다.

KB국민은행은 가입자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고객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중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커피 반값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리뷰·축하 메시지 작성 이벤트 당첨고객에게는 케익 모바일상품권을 선물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 생활제휴 서비스를 다양화해 고객접점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며 "고객가치를 차별화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리브가 명실상부한 생활금융 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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