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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메트라이프 금융서비스, 올해 대형 GA로 도약 목표한다

지난 13일 경주 스위트 호텔에서 열린 2017 메트라이프 금융서비스 영업전략회의에서 데미언그린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이 연설을 하고 있다./메트라이프



메트라이프생명의 보험판매전문법인 메트라이프 금융서비스는 지난 13일 경주 스위트 호텔에서 메트라이프 금융서비스 영업조직과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Challenge 2017: Get Your GROWTH Engine'을 주제로 영업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출범한 메트라이프 금융서비스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고 고객에게 보다 가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다. 출범 당시 70여 명의 재무설계사 전원이 'MDRT(100만 달러 원탁회의)' 자격 소유자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메트라이프 금융서비스는 이날 전략회의에서 지속성장의 원동력으로 멘토링시스템과 상품 포트폴리오 강화를 꼽았다. 경험이 풍부한 재무설계사가 멘토가 되어 멘티 설계사에게 18개월간 일대일로 영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멘토링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운영되며 출범 6개월 만에 설계사 수가 약 3배 증가했으며 설계사 인당 생산성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타 생명보험사의 보험상품까지 판매를 시작한 이후론 12월 초회보험료가 월 평균 대비 약 60% 가까이 급증하는 성과를 보였다.

메트라이프 금융서비스는 이 같은 성장세를 발판으로 올해 대형 보험대리점(GA)으로 확고히 거듭난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생명보험사와의 업무협약 확대와 적극적인 신인 도입을 통해 조직 성장을 이루고 보상 체계와 제도, 시스템 개선을 통해 성장에 걸맞는 영업지원 체계 구축에 나선다. 아울러 설계사 육성과 역량 강화의 핵심인 멘토링 시스템을 보다 활성화해 경쟁력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고학범 메트라이프 금융서비스 대표는 "지난해 메트라이프 금융서비스는 출범 첫 해임에도 불구하고 대형 GA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을 성공적으로 다졌다"며 "올해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생명보험상품 확대가 추가로 계획 중이며 멘토링 시스템과 설계사 지원을 강화해 지속 성장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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