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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위메프, '신선생' 오픈 9주만에 판매량 5배 '껑충'

위메프가 신선생 사업을 오픈한지 약 9주만의 5배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위메프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신선식품 직배송 서비스 '신선생'을 오픈한지 9주만에 판매량이 5배 이상 성장했다고 18일 밝혔다.

위메프가 신선생 오픈 후 첫 주차(지난해 11월 14일~20일)대비 9주차(1월 9일~15일)기간을 비교해 본 결과 신선식품 품목인 냉장·냉동(과일, 채소, 수산, 건어물 등) 상품의 판매수량이 3000여 개에서 2만2000여 개로 늘었다. 이는 5배 이상 성장한 약 570%의 성장률 수치다. 판매건수는 1300여 건에서 7300여 건으로 450% 성장률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거래액은 354% 늘었다.

또 신선식품과 쌀, 생수, 간편요리 상품 등을 포함한 신선생 서비스의 전체 거래액은 277%, 판매수량은 428% 성장했다. 판매건수는 374%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앞서 위메프는 신선식품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경기도 광주시 소재 위메프 물류센터 내 660평 규모의 냉장시설을 완비하고 '신선생'을 정식 오픈했다.

위메프 측은 신선생 성장 배경의 이유로 1000여개로 품목을 늘려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히고 전용 스티로폼 용기 사용과 2회에 걸친 철저한 육안검사로 신선도를 유지한 점을 꼽았다. 또 다품종의 소량 상품을 구성해 최근 증가하고 있는 1인가구를 겨냥한 계획 또한 성공 이유로 제시했다.

신선생은 세척사과 1개, 레몬 2개, 망고 1개, 애호박 1개 등 1개 단위와 깐마늘 150g, 당근 500g, 여주쌀 1kg 등 무게 단위로 구성되어 있어 소량 구매가 가능하다. 신선도 관리를 위해 전 상품을 대상으로 전용 스티로폼용기를 사용하고 물류 전담팀이 배송 전 2회에 걸쳐 육안으로 품질검사 후 배송을 실시한다. 밤 10시까지 주문하면 익일 배송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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