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KB국민은행, 'UCC 공모전' 시상식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부터 한 달여간 진행한 'KB국민은행 UCC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시상식에는 대상 1,000만원 1개팀과 최우수상 1개팀, 우수상 2개팀, 장려상 5개팀, 특별상 3개팀 등 총 12개팀이 상을 받았다. 특히 특별상은 우수한

공모작들이 많이 접수되어 애초 계획에 없던 상을 추가했다.

이번 사용자제작콘텐츠(UCC) 공모전에는 총 205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공모작마다 다양한 아이디어와 독창적인 표현방법, 나만의 작품을 완성하기 위한 노력과 열정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특히 대상을 받은 'Liiv! OH! 기분 UP!' 작품은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생활금융 플랫폼 리브(Liiv)'를 소재로 자작곡을 만들어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만든 영상이다. 상품의 특성과 주요 타겟인 젊은 층의 요구를 잘 표현해 심사위원 전원의 호평을 받았다.

대상 수상자인 안용진(홍익대 영상영화전공3), 안우진(용인송담대 의료정보과2) 형제는 "제작할 때 노래하고 녹음하며 둘이 즐겁게 촬영하였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KB국민은행 UCC공모전 관계자는 "독창성을 바탕으로 예술적 감각까지 가미된 우수한 작품들을 많아 이번 공모전이 풍성한 축제의 장이 될 수 있었다"며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창의적이고 즐거운 아이디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만들겠다"고 말했다.

공모전 수상작 및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