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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무풍에어컨' 유럽 상륙

18일(현지시간) 이태리 밀라노에서 열린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유럽 론칭 행사에 현지 미디어와 거래선들이 참석해 무풍에어컨을 체험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18일(현지시간) 이태리 밀라노 패션위크 개최지로 유명한 더 몰(The Mall)에서 '무풍에어컨' 유럽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삼성전자가 유럽 에어컨 전문 판매 법인을 설립한 이후 개최한 첫 행사다. 유럽 주요 소비자 연맹지와 공조시스템 전문지, 현지 거래선 등 17개국 300여명이 참석해 삼성 무풍에어컨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지난해 국내 시장에 스탠드형 무풍에어컨을 선보였던 삼성전자는 '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17'에서 공개한 벽걸이형 제품으로 글로벌 에어컨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에어컨 시장의 경우 스탠드형의 비중이 높지만 해외 시장은 벽걸이형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 삼성전자의 벽걸이형 무풍에어컨은 CES 2017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무풍에어컨은 냉기를 고루 분사해 바람을 만들지 않으면서 온도를 낮추는 제품이다. 바람이 직접 닿는 불쾌감을 느끼지 않으며 에너지 절약 효과도 볼 수 있다. 특히 벽걸이형의 경우 침실에 설치하면 바람 때문에 사용자가 잠들지 못하는 것을 방지하면서 적정 실내 온도를 유지해 이상적인 침실 환경을 제공한다.

행사장에는 무풍 냉방을 실제 경험할 수 있는 무풍에어컨 체험존과 360 카세트 전시존이 설치됐다. 제품을 체험한 참석자들은 "무풍 에어컨은 소비자의 요구 사항을 정확히 짚어 낸 제품으로 유럽 에어컨 시장에 혁신을 가져 올 것"이라고 호평했다.

삼성전자 박재순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글로벌 공조 트렌드를 선도하는 유럽에서 무풍에어컨 신제품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유럽을 시작으로 북미·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에어컨 사업의 위상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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