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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철강/중공업

현대중공업, 인도 진출 8년만에 2위 등극…현지 굴삭기 판매량 45% 증가

현대중공업 인도건설장비법인 출하장.



인도 시장 진입 8년째를 맞은 현대중공업의 건설장비사업이 현지 시장에서 2위를 차지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작년 인도 굴삭기 판매가 전년보다 약 45% 늘어난 2600여대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4월 '현대건설기계(주)'로 독립법인 출범을 앞두고 있는 현대중공업 건설장비사업본부가 지난해 인도 건설장비 시장에서 큰 폭의 판매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중공업은 인도 건설장비 시장 호황과 함께 딜러망 강화, 현지 모델 확대, 품질 개선 노력 등을 판매 증가 요인으로 분석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2008년 11월 인도 서부 마하라슈트라주에 굴삭기 공장을 준공한 이후 적극적인 현지화 정책을 통해 일본과 현지 합작업체들이 점유하던 인도 시장에서 8년 만에 2위로 도약했다.

인도는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 속에서도 2014년 이후 연간 7% 이상의 높은 경제 성장률을 기록하며, 건설장비 시장의 빠른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인도 정부는 오는 2019년까지 인프라 부문에 약 440조원을 투자할 계획이어서 인도 건설장비 시장은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현대중공업은 인도뿐 아니라 네팔, 스리랑카, 방글라데시, 부탄 등 국가들에서도 지난해 큰 폭의 판매 증가세를 나타냈으며 미얀마, 라오스,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파키스탄 등 아시아 신흥 국가들에서 시장 점유율 1~2위를 유지하고 있다.

김종유 현대중공업 인도건설장비법인장은 "현재 11대인 일일 생산량을 16대 수준으로 늘리기 위해 인도 공장 생산라인의 대대적인 개선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고객지원 강화를 통해 판매량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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