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LG전자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누적 판매 300만대 돌파

LG전자 모델이 LG 프리미엄 냉장고의 차별화된 기능 '매직스페이스'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LG전자 '매직스페이스 냉장고'가 세계 시장에 300만대 이상 판매됐다.

LG전자는 2010년부터 선보인 '매직스페이스 냉장고'가 지난 2013년 누적 판매 100만대를 기록한데 이어 최근 300만대를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매직스페이스는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도입한 별도 수납공간이다. 냉장고 문에 문을 하나 더 추가해 자주 꺼내는 음료, 식료품 등을 위한 공간을 구현했다. 문을 여닫을 때 발생하는 냉기 유출을 절반으로 줄였고 용량도 43∼83ℓ에 달해 소형 1도어 냉장고와 맞먹는다. 해외에서는 '도어 인 도어(DID)'로 불리며 LG 냉장고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만드는 요소로 자리잡았다.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편의성을 강화하며 지속 출시되고 있다. 2014년에는 매직스페이스를 2개로 늘린 더블매직스페이스 냉장고가 출시됐다. 가족들이 자주 찾는 간식, 음료를 보관하는 '패밀리 스페이스'와 주부들이 많이 사용하는 반찬, 조미료를 보관하는 '시크릿 스페이스'로 구분됐다.

LG전자는 지난해 문을 열지 않고도 냉장고에 있는 식재료를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탑재한 'LG 시그니처 냉장고'도 선보였다. LG전자는 프리미엄급 '디오스 냉장고'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확대 적용해 매직스페이스 냉장고의 저변을 넓혀갈 예정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박영일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편리한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에너지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매직스페이스가 프리미엄 냉장고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잡았다"며 "LG만의 차별화된 혁신 기능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