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페이 카드 회원은 UPI, 중국은행, 중국공상은행, 다중디엔핑 등 앱에서 U Plan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UPI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UPI)은 서울 동대문 두타면세점과 두타몰에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 'U Plan'을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U Plan은 UPI와 중국 내 주요 은행·온라인 여행사·항공사 등 주요 협력사의 공식 모바일 앱을 통해 각종 혜택이 담긴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는 개방형 마케팅 플랫폼이다. 현재 중국 홍콩·마카오, 태국, 싱가포르, 일본, 미국 등의 국가와 지역 내 1200여 개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중국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과 취날, 아오유, 춘추항공 등에서 호텔과 항공권 예약 시 공식 앱을 통해 여행 목적지에 따라 할인 쿠폰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은 쿠폰은 이용 가능한 가맹점에 제시하거나 QR 코드 스캔 후 유니온페이 카드로 결제하면 가맹점 내 최고 할인율을 적용 받는다.
두타면세점과 두타몰에서 U Plan을 통한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두타면세점은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의 즉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이 가능해 기존 카드 회원에게 제공하던 5~10% 할인까지 더해지면 실제 혜택은 더 높아진다. 두타몰에서는 단일 결제 기준으로 15만원 이상 구매 시 3만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결제 방법을 퀵패스로 선택하면 30%의 캐시백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두타면세점과 두타몰에서 진행되는 U Plan 쿠폰은 한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발행된 유니온페이 카드 회원(카드번호 62로 시작)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성보미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동북아지역 총괄대표는 "이번 두타면세점과 두타몰 유치를 시작으로 올 해 더 많은 가맹점과의 협력을 통해 할인 혜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 외 국내외 다양한 마케팅 자원을 U Plan 시스템으로 적극 활용하여 유니온페이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U Plan을 통한 할인 쿠폰은 지난해 7월 출시된 후 지금까지 다운로드 수백만 건을 기록하며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유니온페이 카드 사용량은 물론 가맹점의 거래량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