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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벽걸이형 무풍에어컨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삼성전자 모델들이 2017년형 '무풍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벽걸이형 무풍에어컨을 글로벌 출시하며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25일 2017년형 '무풍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신규 라인업을 출시하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에어케어 솔루션을 선보였다. 세계 시장에 판매할 수 있도록 벽걸이형 제품을 추가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월 세계 최초로 바람 없이 실내 온도를 쾌적하게 유지해 주는 '무풍에어컨' 스탠드형을 국내에 출시해 큰 인기를 끌며 25만대를 판매한 바 있다.

2017년형 '무풍에어컨'은 기존 대비 에너지효율을 높이고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더욱 스마트하게 진화했다. 또한 침실과 같은 개인 공간에서 쾌적한 무풍 냉방을 즐기고 싶다는 글로벌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벽걸이형이 출시되며 홈멀티 구성도 가능해졌다. 한국·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은 스탠드형을 대신해 벽걸이형 에어컨이 주류로 자리매김한 상태다. 이 때문에 지난해 내놓은 스탠드형 벽걸이 에어컨도 국내에서만 판매됐다.

무풍에어컨 벽걸이형은 올해 1월 미국에서 개최된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스탠드형 대신 벽걸이형을 선호하는 글로벌 소비자 요구에 따라 출시된 이번 제품은 한국 뿐 아니라 유럽·미국·동남아 등 세계 각지에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최구연 전무는 "국내 시장에서 스탠드와 벽걸이 각각 30만대, 해외 시장에서 100만대 판매를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강력한 '스피드 냉방' 기능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온도까지 실내 온도를 빠르게 낮춰준다. 이후 에어컨 전면에 있는 2만1000개의 '마이크로 홀'로 냉기를 균일하게 뿌려 효과적으로 쾌적한 온도를 구현한다.

또한 무풍에어컨은 낮에는 '스마트 쾌적', 밤에는 '무풍 열대야 쾌면' 모드로 이상적인 실내 환경을 자동 제공한다. 스탠드형 제품에서 제공되는 스마트 쾌적 모드는 실내 온도·습도·청정도 등을 감지해 냉방·청정·제습·무풍 기능을 바꿔가며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한다.

무풍 열대야 쾌면 모드를 사용하면 입면-숙면-기상의 3단계 수면 패턴에 맞는 온도와 기류를 자동으로 맞춰준다. 불필요한 전력 소모도 없고 밤새 에어컨을 조작할 필요가 없어 쾌적한 수면을 즐길 수 있다. 무풍 냉방을 적용하면 일반 냉방에 비해 스탠드형은 최대 90%, 벽걸이형은 최대 72%의 전력을 절감할 수 있다.

삼성 무풍에어컨 스탠드형은 냉방면적 52.8㎡·58.5㎡·65.9㎡·81.8㎡의 4가지에 메탈 화이트·메탈 골드·메탈 티타늄 등 3가지 색상으로 총 12모델이 출시된다. 세련된 메탈 계열 컬러 덕분에 인테리어 요소로도 활용할 수 있다. 가격은 단품 기준 278만원에서 543만원, 홈멀티 세트 기준 320만원에서 585만원이다. 무풍에어컨 벽걸이형은 18.7㎡·24.4㎡·29.3㎡의 3개 용량에 총 4개 모델로 구성되며 출고가는 단품 기준 90만원에서 100만원이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 원형 시스템에어컨으로 화제가 되었던 '360 카세트' 에도 무풍 컨셉을 도입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닿는 바람 없이 쾌적한 냉방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날 삼성전자는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시리즈도 출시했다. 가습과 공기 청정이 가능한 '6000', 거실과 주방을 한꺼번에 정화할 수 있는 대용량 '7000', '이지 무빙휠' 채용으로 이동이 간편한 '5000', 아기방에 적합한 '3000' 시리즈 등이다.

특히 블루스카이 6000 시리즈는 초미세먼지와 0.02㎛ 크기의 나노 입자까지 걸러주는 강력한 공기청정기능 외에도 가습 기능이 더해졌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기존 제품은 주 2~3회 청소를 해야 했지만 블루스카이 6000은 물을 순환시키고 전기분해까지 하기에 6개월에 1회 청소면 충분하다"며 "가습기 사용자들의 가장 큰 불만요소였던 위생관리 문제를 해결했다"고 강조했다. 블루스카이 출고가는 32만원에서 10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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