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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신라면세점 "내국인 '홍삼' 중국인 '설화수' 찾아"

설 연휴와 춘제를 맞이해 면세점에 방문한 내국인들은 주로 '정관장' 등 홍삼을, 중국인들은 '설화수' 등 국산 화장품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라면세점이 지난해 2월 6일부터 14일까지 주말을 포함한 춘제 연휴 기간에 신라면세점 전 점의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가 1위, LG생활건강의 '후'가 2위를 각각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국내에서 여행을 떠나는 내국인은 주로 '홍삼·수입화장품',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은 '국산화장품?명품'을 주로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내국인들을 대상으로 매출을 살펴본 결과 주로 홍삼 제품을 판매하는 '정관장'이 브랜드 매출 1위를 차지했다. 그 외에는 '에스티로더', '이브 생로랑', 'SK-II' 등 수입화장품 브랜드가 다수 포함됐다.

중국인 기준 매출 상위 10개 브랜드에는 '설화수', '후', '라네즈' 등 국산화장품과 '샤넬', '루이뷔통', '에르메스' 등 수입명품 패션 브랜드가 포함됐다.

내국인은 설 연휴를 맞아 건강과 효도 선물로 홍삼제품을 선호하고 중국인은 한국으로 해외여행을 오면서 귀국 선물용으로 국산화장품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보인다고 신라면세점측은 설명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글로벌 불황이 이어지면서 올해에도 비슷한 소비성향을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며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상품 재고를 늘리는 등 춘제 연휴에 만반의 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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