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KB금융, LG유플러스와 '리브 메이트(Liiv Mate)' 서비스 업그레이드

KB금융그룹과 LG유플러스는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 메이트(Liiv Mate)'의 커뮤니티 금융 서비스와 LG유플러스 연계 서비스를 한 층 강화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선은 ▲포인트리 서비스 확대 ▲커뮤니티 금융 서비스 강화 ▲소비 매니저 서비스 업그레이드 ▲LG유플러스 연계 서비스 추가 등 4개 부문에 초첨을 맞춰 '리브 메이트'의 이용자 편의성과 활용도를 한 단계 높였다.

먼저 리브 메이트의 포인트리 충전·출금·교환 등의 기본 서비스를 확대하고 포인트리 활용 편의성도 높였다.

충전은 KB국민카드의 체크카드 외에 KB국민은행 계좌로도 할 수 있으며, 출금도 기존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ATM)와 함께 KB국민은행·KB증권·KB저축은행 계좌로도 가능하다.

교환은 'SSG머니'와 '항공 마일리지'외에 '페이코(PAYCO) 포인트'와 '비트코인'으로도 적립된 포인트리를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커뮤니티 금융 서비스로는 동호회 등 다양한 모임의 공동포인트 계좌인 '모임통장'과 '커플통장'을 새롭게 선 보이고 메신저 서비스인 '메이트 톡' 기능도 추가했다.

기존 포인트리를 적립해 활용하는'용돈 보내기','포인트 주고 받기'기능에 재미요소를 가미해 '미션에 따른 포인트리 모으기', '가족간 미션 수행 후 용돈 주고 받기'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지출 내역 분석 등 스마트한 소비 관리 서비스인 '소비 매니저'의 기능은 강화했다.

소비 패턴 분석을 기반으로 ▲카테고리별 예산 관리 ▲개인화된 소비 패턴 가이드·리포트를 제시 ▲고객별로 최적화된 맞춤형 할인·무료 쿠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LG유플러스와의 연계 서비스는 한 층 강화해 '리브 메이트' 앱 로그인 한 번으로 LG유플러스의 '비디오 포털'을 이용할 수 있다.

또 포인트리를 LG유플러스의 통신요금 납부는 물론 휴대전화 구매 시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금융사 포인트와 통신사 콘텐츠의 연계성을 높였다.

한편 KB금융그룹은 '리브 메이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100만 번째 가입 고객에게 100만 포인트리를 적립하는 등 3월 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