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창업단신]던킨도너츠, 밸런타인 시즌 맞아 키세스 도넛·음료 출시 外

[창업단신]던킨도너츠, 밸런타인 시즌 맞아 키세스 도넛·음료 출시 外

/비알코리아



▲던킨도너츠, 발렌타인 시즌 맞아 키세스 도넛 및 음료 출시

던킨도너츠가 2월 이달의 도넛으로 키세스 초콜릿을 활용한 키세스 도넛 3종과 음료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밸런타인 시즌을 맞아 연인들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키세스 도넛 3종은 미국 초콜릿 전문회사 허쉬의 키세스(KISSES) 초콜릿으로 달콤함을 더한 것이 특징으로 '디어 키세스', '화이트초코 키세스 필드', '다크초코 키세스 필드' 3종이다.



▲맥도날드, 시간제 매니저 258명 정규직 전환 채용

맥도날드는 지난해 매장의 시간제 매니저 258명을 정규직 매니저로 전환 채용했다. 맥도날드는 매장의 시간제 직원에서부터 본사 직원에 이르기까지 동등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들은 모두 매장의 시간제 직원인 크루로 시작해 진급을 거쳐 정규직 매니저로 채용됐다. 앞으로 점장, 지역 관리자, 본사 근무 등 다양한 성장의 기회를 앞두게 된다. 맥도날드 본사 직원의 50% 이상 역시 매장에서부터 커리어를 시작했다.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어린이대상 무료 체험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도미노피자 2월12일까지 새해 첫 번째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만 6~13세 아이들이다. 이 행사는 매월 본사 모델스토어에서 진행되는 데 더욱 많은 지역의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국편을 운영한다. 이번 전국 행사는 오는 2월22일 서울,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31개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탐앤탐스



▲탐앤탐스, 수제요거트전문점 '탐탐 티요' 헬시 프로모션 진행

탐앤탐스가 운영하는 수제 요거트 전문점 '탐탐 티요(Tom tom T-yo)'는 헬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탐탐 티요는 '하루 한 번, 꼭 들러야 하는 건강한 맛이 있는 곳'을 테마로 '수제 그릭 요거트'와 '샐러드' 등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건강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건강한 한 끼'를 제시한다. 바쁜 직장인들의 건강한 하루 한 끼를 위해 '헬시 모닝세트'와 '헬시 런치세트'를 출시했다.

▲설빙, 신제품 '그린티 설빙' 매출↑

설빙이 올해 첫 신메뉴로 선보인 '그린티 설빙' 6종의 매출이 늘고 있다. '초코그린티 설빙'과 '리얼그린티 설빙'은 1월(1월1일~30일) 전체 판매 순위에서 각각 5위, 8위에 이름을 올렸다. 출시 직후 11일 만에 베스트셀러 메뉴로 급부상하고 있다. 신메뉴 6종을 선보인 후 설빙의 전체 매출은 지난 11일 간(1월20일~30일) 전년 대비 30.1% 증가했다.

▲셀렉토커피, 아동 복지 시설에 우유 3만팩 기부

셀렉토커피가 지난해 하반기 동안 모은 '원포원 기부커피' 판매 수익금으로 아동 복지 시설에 우유 3만팩을 기부했다. 셀렉토커피는 지난해 4월,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MOU를 체결, 기부커피로 지정된 '하와이안 셀렉토 코나' 1잔을 구매하면 결식 아동에게 우유 1팩이 기부되는 '원포원 결식아동 우유기부 셀렉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하우동천, 중국 법인 설립으로 중국 여성청결제 시장 공략 가속화

하우동천이 지난해 12월 중국 북경법인(하우동천 생물과학 유한공사)를 설립하며 본격적인 중국 수출 가속화에 나섰다. 작년 9월 하우동천은 중국식품의약품 관리총국(CFDA)으로부터 위생허가인증을 획득하며 중국 진출의 초석을 다졌다. 중화권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시회 '2016 상해 국제 미용 박람회'에 참가, 중국 내 광동성, 산서성, 강소성 등 중국 3개 지역 진출에 대한 입점 계약을 맺은 것에 이어 지난 10월 첫 수출을 성사 시키며 본격적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했다.

▲디밤비, 독일 '뉘른베르크 완구박람회' 참가

디밤비가 2월1일부터 6일까지 독일에서 열리는 '뉘른베르크 완구 박람회'에 참가한다. 디밤비는 프리미엄 승용완구 브랜드 '본토이(Bontoy)'와 유아 토털 브랜드 '뽀드미엘(Potdemiel)'을 선보이며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할 방침이다. 세계 최대 규모의 토이 페어로 알려져 있는 뉘른베르크 완구 박람회에는 세계적으로 약 120개국 7만여명의 비즈니스 관람객이 방문할 예정으로 세계 최대, 최고 수준의 아동용품 및 완구 박람회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