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힐링상품 주문량 증가 추이. /CJ오쇼핑
설 명절 연휴 동안 홈쇼핑 고객들은 명절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기 위해 여행, 뷰티, 명품 잡화 등을 주로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CJ오쇼핑(대표 허민회)은 설 연휴 기간(1월 27일~31일) TV홈쇼핑 매출을 분석한 결과 고객들은 이미용품과 보석, 다이어트 상품 등 나에게 투자하는 상품을 주로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1일 밝혔다.
얼굴 탄력 개선을 돕는 마스크 시트와 밴드로 구성된 '약손명가 리프팅 밴드 세트'는 30일 9500 세트가 판매되며 명절 직전 방송보다 70% 높은 주문량을 기록했다.
2캐럿 보석이 박힌 목걸이와 반지로 구성된 '일리몬드 18K 반지 세트'의 주문량은 연휴 전 보다 142% 증가했다.
이 외에도 불어난 체중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밸런스핏 온열 운동기' 도 명절 직전 대비 매출이 43% 증가했고 젤리 형태의 식물성 자연원료 섭취로 손쉽게 체중감량을 돕는 건강식품 '슈블랑 망고다이어트' 역시 전월 방송 대비 매출이 3.7배 가량 증가했다.
특히 미국, 동유럽, 남유럽, 두바이 등 연휴 내 집중 편성됐던 여행상품에 고객들의 수요가 많았다. 모두 180~230만 원대를 호가하는 상품들로 특히 스페인과 포르투갈, 두바이를 도는 패키지는 평소 방송 때보다 2.4배 많은 주문전화가 쏟아졌다.
엄지족 쇼퍼들도 몰려들었다. 연휴 나흘간 모바일 CJ몰의 매출은 전년(2016년 2월 7일~10일) 대비 38% 가량 증가했다.
'구찌 마몬트 마틀라세 숄더백', '프라다 갤러리아백' 등 명품 잡화의 매출은 명절 직전 나흘 대비 40% 증가하며 '명절엔 힐링 쇼핑'이란 등식을 증명했다. 가사 노동으로 지친 이들을 위한 안마기, 족욕기 등도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며 고객들의 선택을 받았다.
한편 CJ오쇼핑은 연휴가 길었던 만큼 명절 증후군도 쉽게 가시지 않을 것으로 보고 힐링 상품을 대거 편성하고 최대 81% 할인한다. 오는 3일 100% 천연 양가죽으로 고급스러운 '살라얀 무스탕'(119만원)을 낮 1시40분에 판매한다.
CJ몰에선 명품잡화와 뷰티상품, 안마기 등을 81%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는 '달콤 쇼핑 위로 위크' 기획전을 5일까지 연다.
구찌, 페라가모, 버버리 등 명품신상을 최대 66% 할인해 13만2000원부터 만나볼 수 있는 한정특가 상품을 제안한다.
또 '나인웨스트 빈티지 부츠'(7만9200원), '디올스킨 포에버 퍼펙트 쿠션'(7만1250원) 등의 잡화 및 뷰티상품과 '바디프랜드 로즈마리 안마의자(163만원), '브레오 눈마사지기(22만7790원)' 등 건강 기기도 할인가에 내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