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를 콘셉트로 한 인도네시아 1호 카드 '신한 하이캐쉬'./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삼성·롯데·CJ 등과 제휴해 한류를 콘셉트로 한 인도네시아 1호 카드 '신한 하이캐쉬'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신한 하이캐쉬 카드는 포인트 서비스를 강점으로 한다. 인도네시아 현지화와 한류 서비스를 통한 차별화를 동시에 꾀했다. 인도마렛(2만1000개 편의점), 인도그로시르(16개 대형마트), KFC(530점), 인도모빌(99개 자동차 판매·정비소) 등 살림그룹 계열사를 묶은 '인도팩(Indo-Pack)'과 삼성전자(40점), 롯데마트(16점), CGV(20점), 뚜레쥬르(24점), 11번가, YES24, 교촌치킨(7점) 등 현지 진출 한국 기업을 묶은 '케이팩(K-Pack)' 이용 시 5% 적립을 제공한다.
아울러 현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도네시아 고객들이 주로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외식·병원·약국 등 업종에서 3% 적립을 제공한다.
자카르타 내 중상류층을 겨냥해 시장 내 30%에 달하는 플래티늄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고급화 승부 전략을 목표로 한다.
한편 이날 신한카드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현지에서 카드사업 런칭 행사를 개최하고 현지 파트너인 살림그룹의 안토니오 살림 회장에서 제1호 카드 'The I(VVIP를 위한 인피니트 등급 카드)'를 전달했다.
신한카드는 이 외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인 신한인도파이낸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새로운 경험, 새로운 가치(New Experience, New Value)'로 설정했다. 현지 고객에 맞춘 서비스와 고객 편리성을 차별 포인트로 인도네시아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FAN페이 등 국내 간편결제시장에서의 1등 사업자 노하우를 현지에 접목하기 위해 신한인도FAN 모바일앱도 동시에 출시하여 회원모집과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은 "신한인도파이낸스의 신상품 런칭을 계기로 살림그룹의 든든한 파트너십과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와의 적극적 공조를 통해 5년 이내 인도네시아 카드시장 선두권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해외에서 카드사가 직접 국내기업들과의 동반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한 첫 사례라는데 의의가 있으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된 경쟁력을 갖춰나갈 수 있도록 시너지 모델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왼쪽)은 지난 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현지에서 신용카드사업 런칭 행사를 열고 안토니 살림(Anthini Salim) 살림그룹 회장에게 '제1호 신용카드'를 전달했다./신한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