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 현지시간 7일(한국시간 8일) 미국 뉴욕 소재 '하버드 클럽(The Harvard Club)'에서 세계적 금융, 경제 전문지인 '글로벌 파이낸스(Global Finance)'지가 주최한 제2회 PB 어워드에서 '2017 글로벌 최우수 디지털 클라이언트 솔루션 PB은행(Global Best PB in Digital Client Solutions 2017)'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6년에 신설한 제1회 PB 어워드에서 국가별 최고상인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을 수상함에 이어, 올해 글로벌 최우수 PB은행 부문의 '디지털 클라이언트 솔루션'상을 수상하면서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2년 연속 PB은행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6년말 기준 24개국, 151개 네크워크를 보유중인 하나금융그룹은 KEB하나은행의 이번 수상으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자산관리 금융그룹에서 나아가 디지털 서비스를 포함한 종합 자산관리서비스의 글로벌 역량을 국내외에 입증하게 되었다.
KEB하나은행은 2015년 9월 통합은행 출범 이후 2016년 6월 성공적인 통합전산시스템 구축을 통해 양행의 최대 강점인 PB 자산관리와 외국환 및 수출입 부문의 통합 시너지가 본격화되고 있으며, 디지털 솔루션 부문에서도 자산관리 노하우가 접목되면서 손님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종합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KEB하나은행은 국내 은행권 최초로 자체 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인 '사이버 PB'와 하나포트폴리오 조기진단시스템인 'HEAD System(Hana Early Analysis and Diagnostic)'을 통해 리스크 점수화와 위험을 감안한 고객수익률관리 등의 차별화된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PB사업부 관계자는 "KEB하나은행 PB의 우수함을 글로벌 무대에서도 지속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국내외에서 인정해주신 당행의 자산관리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여 앞으로도 좋은 금융상품과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