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삼성 인도 광고, 40일만에 조회수 8400만건 기록

삼성전자 광고/제일기획



삼성 인도 광고, 40일만에 조회수 8400만건 기록

제일기획은 인도법인이 만든 삼성전자 광고가 40일만에 유튜브에서 조회수 8400만건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인도 삼성전자가 지난해 말 공개한 '당신이 어디에 있든지 삼성이 찾아갑니다(We will take care of you wherever you are)'라는 영상이다. 약 4분 길이의 광고는 서비스 밴을 탄 삼성전자 엔지니어의 여정을 담고 있다.

지난해 10월 삼성전자가 인도에서 출시한 '찾아가는 고객 서비스'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제작됐다. 신규 서비스의 골자는 서비스 밴 차량 535대를 도입해 인도 전역에 제품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인도에 서비스 네트워크 3000여곳을 보유하고 있지만 교통이 불편해 방문하기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광고는 지난달 미국의 유력 광고전문지 '애드위크(Adweek)'가 '삼성의 사랑스러운 광고(The Sweet Samsung Ad)'라는 평가와 함께 '오늘의 광고(Ad of the Day)'로 선정하기도 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기승전결의 탄탄한 스토리라인, 아름다운 영상과 배경음악 등이 영화에 대한 사랑이 남다른 인도 소비자들에게 주효했다"며 "난관 극복, 해피 엔딩, 인간애 등 인도인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들을 도출해 스토리텔링에 적용했다"고 말했다.

이러한 캠페인 성공은 삼성이'미래 시장'인도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은 차별화된 후속 캠페인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조회수 8400만건은 역대 인도 캠페인 사상 최다 조회수 기록이다. 현재도 일간 조회수 100만건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이달 중 조회수 1억건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유튜브 조회수 1억건이 넘는 광고 영상은 세계적으로 1년에 3~4편 정도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