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고객 찾아가는 삼성 광고 영상, 인도서 선풍적 인기

인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삼성전자 광고. 삼성전자 서비스 밴이 산비탈의 길을 지나고 있다. /삼성전자



제일기획 인도법인이 만든 삼성전자 광고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8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인도 삼성전자는 지난해 말 '당신이 어디에 있든지 삼성이 찾아갑니다(We will take care of you wherever you are)'라는 광고 영상을 유튜브에 게시했다. 지난해 10월 삼성전자가 인도에서 출시한 '찾아가는 고객 서비스'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제작된 영상이었다.

인도에 3000여개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한 삼성전자는 교통이 불편해 찾아오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방문 서비스를 도입했다.

약 4분 길이의 영상은 밴을 탄 삼성전자 엔지니어가 서비스를 위해 고객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았다. 산간 지역에 고객에게서 TV를 고쳐달라는 요청을 받은 엔지니어 아밋은 서비스 밴을 타고 산비탈의 좁은 도로를 아슬아슬 지나간다. 나무와 양 떼가 길을 막아서지만 아밋은 가까스로 7시까지 도착해달라는 고객의 요청을 맞춘다.

아밋이 도착한 곳은 교사와 아이들이 지내는 맹아원이다. 이들은 같은 맹아원 친구가 출연하는 노래 오디션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TV 수리가 끝나자 맹아원 친구의 노랫소리가 흘러나오고 모두 행복한 표정을 지으며 춤을 춘다.

제일기획 인도법인이 만든 이 영상은 40일 만에 8400만 건에 달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는 역대 인도 온라인 광고 동영상 가운데 가장 많은 조회 수다. 현재도 매일 100만 건 인상 조회 수가 늘고 있어 이달 내 1억 건을 돌파할 전망이다. 유튜브에서 조회 수 1억 건이 넘는 광고 영상은 세계적으로 1년에 3~4편에 불과하다.

이 광고는 미국의 유력 광고전문지 애드위크가 '오늘의 광고'로 선정하기도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