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NH농협은행, 올원뱅크 간편송금 140만건 돌파



NH농협은행은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의 간편송금 서비스가 출시 반 년만에 이용건수 140만건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이용금액 1235억원이다.

어플리게이션 설치 후 실제 서비스를 한번이라도 이용한 고객의 비중이 90%에 이르며, 간편송금 서비스와 통장개설, 간편대출과 같은 편의성을 강점으로 한 서비스의 활용도가 높아 올원뱅크 가입자수가 현재 50만명을 돌파했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는 지문인증, 간편송금, 간편결제 순으로 나타났다. 금융상품 중에서는 NH손해보험의 여행자보험이 작년 한해 1326건이 판매되는 등 모바일뱅크의 장점을 살려 가입절차가 간편한 상품들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20~30대가 49.2%를 차지해 모바일환경에 익숙한 2030세대의 사용비율이 높았다. 다양한 핀테크 기업들과 제휴해 여행패키지, 오토론패키지, 기부·모금·모임 등의 전용서비스를 제공한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해 9월 금융권 최초로 모바일플랫폼에 큰글송금 서비스를 출시해 50~60대 비중이 4.5% 증가하는 등 시니어고객의 이용 확대에도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봉의 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장은 "올해도 2030세대와 시니어계층, 혼술혼밥족 등 고객별 특성에 맞는 맞춤서비스를 출시해 이용자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