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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제약/의료/건강

동화약품, 활명수 119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기부

동화약품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사에서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의 일환인 활명수 119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전달식을 진행했다.이종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부장(왼족 네번째), 윤현경 동화약품 상무(오른족 네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동화약품



동화약품, 활명수 119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기부

동화약품은 지난해 발매된 활명수 119주년 기념판의 판매수익금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동화약품의 판매수익금 기부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기금은 세계 물부족 국가의 식수 지원과 위생 환경 개선을 돕는 활동에 사용된다.

이종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부장은 "대한민국 최초의 양약, 활명수와 함께 워터 포 차일드 캠페인을 통해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전달할 수 있어 보다 뜻 깊게 생각한다"며 "기부금은 물부족 국가 어린이들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 식수 정화 사업과 교육 지원 등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현경 동화약품 커뮤니케이션실 상무는 "이번 기부 활동을 통해 활명수가 의약품으로서의 역할을 다함은 물론, 세계 물부족 국가 어린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생명을 살리는 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활명수는 1897년 처음 개발된 이래 120년 동안 3세기에 걸쳐 대한민국 국민의 사랑을 받아왔다. 발매 초기 약을 구하기 힘들어 사람들이 급체, 토사곽란 등으로 목숨을 잃던 시절에 활명수(살릴 活, 생명 命, 물 水)라는 그 이름의 뜻 그대로 '생명을 살리는 물'로 불리며 만병통치약으로 널리 알려졌다.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은 활명수가 이처럼 민중들의 '생명을 살리는 물'로 활약했던 점을 현대적으로 계승하여 이 시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진행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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