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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현대백화점, 600억 규모 '럭셔리 워치 페어' 진행

지난 6일 모델들이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2층 예거 르쿨트르 매장에서 밸런타인데이 한정 신제품 '랑데부 아이비'를 선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에서 600억원 규모의 '럭셔리 워치 페어'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9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오데마피게·예거 르쿨트르·브레게·까르띠에 등 총 18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 기간 동안 압구정본점은 오데마피게, 브레게 등 10개 브랜드의 30여점의 수입 시계 상품을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오데마피게' 밀리네리 미닛리피터(6억5000만원대), '브레게' 마린(3억6000만원대), '바쉐론 콘스타틴' 하모니 크로노그래프 투르비용(3억6000만원대) 등이 있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특별 한정 상품도 제작됐다. 예거 르쿨트르의 신제품 '랑데부 아이비'는 사랑을 상징하는 아이비 꽃잎이 새겨진 제품이다. 붉은색 스트랩에 시계의 앞면이 420개의 다이아몬드로 세팅돼 있다. 국내에는 압구정본점에 한 개가 입고됐다. 가격은 6050만원이다.

경기침체에도 명품 시계만은 높은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어 이번 명품시계 박람회를 진행하게 됐다고 현대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현대백화점 명품시계 신장률(전년대비 기준)은 매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14년 16.3%였던 명품시계 신장률은 2015년에는 30.1%, 2016년에는 34.1% 신장했다.

최근 자신을 꾸미고 싶어하는 젊은층이 늘어나면서 30대 고객을 중심으로 명품시계 구매도 늘어나고 있다. 2012년 20.7%였던 30대 고객 매출 비중은 올 1분기에만 27.8%로 늘어났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은 행사 기간 동안 5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로 상품권을 제공하고 사은품 증정 등 브랜드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IWC에서는 2000만원 이상 구매시 워치 와인더를, 예거르쿨르트는 예물 구매시 브랜드 워치 박스를 각각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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