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의 유통력을 총 집합한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에 1000만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했다.
신세계그룹은 스타필드 하남이 지난해 9월 9일 오픈 이후부터 지난달 26일까지 누적 고객 방문수 1000만명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2일을 기준으로는 1150만명이 넘었다.
방문객수는 스타필드 하남 주요 출입구 및 매장내부 140여개 구간에 이동 고객을 확인할 수 있는 센서를 설치해 출입고객 및 매장 내 이동고객을 분석한 결과다. 당초 예측보다 3주 이상 앞선 결과라고 신세계그룹측은 설명했다.
일 평균 방문객수는 7만1000명 수준이다. 연간으로 환산하면 2600만명 이상이 스타필드 하남에 방문할 것으로 예측된다.
특히 지난 2015년 오픈한 이마트타운의 경우 오픈 이후 1년 동안 1200만명이 방문했었다. 이마트타운보다 더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스타필드 하남은 5개월이 채 되기도 전에 1000만명 이상이 방문했다.
스타필드 하남은 쇼핑과 먹거리, 엔터테인먼트, 힐링 등을 한 공간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다는 점과 처음 접하는 새로운 컨텐츠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신세계백화점과 창고형 할인매장, 차별화된 전문점, 명품브랜드부터 다양한 패션브랜드까지 고객들이 원하는 쇼핑 형태와 엔터테인먼트 시설, F&B 시설, 힐링 공간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자리잡았다. 여러 곳에 갈 필요 없이 한 곳에서 '원스탑 쇼핑'을 가능하게 했다.
이 외에도 스포테인먼트 공간 '스포츠 몬스터', 신개념 아쿠아 컬쳐 문화 공간 '아쿠아필드', 체험형 식품전문관 'PK마켓', 장난감 전문점 '토이킹덤', 베이비 전문점 '마리스 베이비 서클' 등 신세계그룹이 새롭게 선보인 콘텐츠가 고객들의 발길을 잡았다는 분석이다.
숫자 '2'와 관련된 다양한 기록도 눈에 띈다. 오픈 후 현재까지 주차장 이용 차량 수는 200만대, 식음료장에서 준비된 음식은 매일 2만인분, 아쿠아필드 이용객은 총 20만명에 달한다고 신세계측은 설명했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지금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스타필드에서 온전히 만족한 하루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필드 하남은 이번 1000만 방문객 돌파를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8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75%까지 할인하는 고객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만년필 브랜드 라미, 스튜디오 톰보이, 한샘 등이 참여한다.
행사기간 동안 해외유명브랜드 100·200·300·5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5·10·15·25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2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아쿠아필드 찜질스파 2인 이용권을 준다.
19일과 26일에는 주말 이벤트로 팬텀싱어 출연진인 권서경, 최경록 등이 참여하는 1000만 돌파 기념 콘서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