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이 지난 22일 진행된 '2017 국가브랜드대상'에서 수출기업부문 중국지역 대상을 수상했다./락앤락
락앤락, 2017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락앤락이 2017 국가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락앤락은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하는 '2017 국가브랜드대상'에서 수출기업 부문 중국지역 대상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중국에서의 성공적인 안착과 연이은 호실적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수출기업임을 인정받은 것이다. 지난 2006년 락앤락은 중국 진출 2년 만에 일찌감치 '중국시장 소비자만족브랜드조사'에서 해외 유명 기업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어 중국 브랜드파워지수(C-BPI)'에서도 밀폐용기부문은 2012년부터 5년 연속, 보온병 부문은 2013년부터 4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최근 중국 온라인 시장의 급성장하면서 2013년 17%에 불과했던 온라인 매출이 2016년 36.5%까지 뛰어올랐다. 특히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라 불리는 11월11일 '독신자의 날(광군제)'에서의 매출성과도 매년 갱신을 거듭 중이다. 2013년 865만위안에서 2016년 3100만 위안을 달성하면서 3년여 만에 3.5배 이상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중국 외 여러 나라에서의 선전 또한 돋보인다는 평가다. 락앤락은 현재 세계 119개국 수출 및 전 세계 11개 영업·생산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매출의 7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6년에는 미국 QVC 매출 증가로 수출 실적이 2015년 대비 123% 성장했다. 지난 1월 초 미국 영업법인을 신설, 미주 온라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성태 락앤락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그 동안 국내 및 세계 여러나라에서 락앤락의 활약을 인정 받은것에 대해 더욱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락앤락은 국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지금까지처럼 품질과 기술력 향상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가브랜드대상은 국가브랜드진흥원이 주최, 개인 및 기업 브랜드가 국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그 공로를 인정하고, 앞으로의 국가 브랜드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