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이마트, 온·오프 통합 페스티벌…오반장·이얼싼 등 대규모 할인

이마트가 온·오프 통합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마트



이마트는 오프라인매장은 물론 급 신장하고 있는 온라인몰까지 합세한 통합 행사 'ON&OFF 페스티벌'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와 SSG.COM(쓱닷컴) 이마트몰이 오는 28일부터 3월 15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이마트몰의 오반장(오늘만 반짝 특가 딜), 이얼싼(이 얼마나 싼가 딜)의 1200여 품목(1주 기준)이 함께 대대적 할인 공세를 펼칠 예정이다.

행사 기간 온·오프 동시 1억 신세계포인트 추첨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 기간동안 구매 채널과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이마트나 이마트몰에서 쇼핑을 한 뒤 이마트 앱 또는 이마트몰 앱을 통해 증정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전체 당첨 지급은 1등 5000만(1명) 신세계 포인트, 2등 500만 포인트(5명), 3등 50만 포인트(10명), 4등 5만 포인트(100명), 5등 500포인트(3명)이다. 당첨자 명단은 이마트몰 홈페이지와 이마트 앱을 통해 4월 17일에 공개된다.

이마트는 이마트몰 매출이 급격하게 신장(2016년 26.6%)하고 이마트 전체 매출에서 이마트몰이 차지하는 비중도 높아지고 있는 등 온라인에서의 구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어 오프라인까지 영역을 확장, 이마트 전체 외형을 넓히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를 이마트몰 고객이 이용하는 이마트몰 앱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이마트 앱을 통해서도 응모할 수 있게 한 것도 이와 같은 이유다.

이마트 전체 매출에서 이마트몰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6.1%에서 올해 7.2% 수준으로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정규 행사 날짜까지 이틀 앞당겼다.

보통 목요일부터 차주 수요일까지 행사를 실시하지만 이번에는 삼일절을 포함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응모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이틀 늘렸다.

장영진 이마트 마케팅운영담당 상무은 "소비자들이 온오프를 넘나들며 쇼핑하는 소비자들이 점점 증가하는 만큼 앞으로는 이마트와 이마트몰이 함께 행사 상품을 선정하거나 마케팅을 함께 기획하는 온오프 통합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행사도 이마트몰과 이마트 매장에서 함께 진행하는 할인 행사 상품 규모를 대대적으로 준비했으며 포인트 증정 이벤트의 경우 1등 기준으로는 이마트 사상 최고 수준의 혜택이 걸린 만큼 많은 고객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