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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QLED TV, 미국 세일즈 미팅서 호평

삼성전자 관계자가 현지 주요 거래선 관계자들에게 삼성 QLED TV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북미 주요 거래선 초청 행사인 '전미 세일즈 미팅'을 개최하며 미국 TV 시장 공략에 나선 삼성전자가 QLED TV의 호평 속에 순조로운 시작을 가졌다.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21일부터 24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에서 개최한 전미 세일즈 미팅에서 코스트코, 피씨 리차드 앤 썬 등 현지 주요 거래선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QLED TV Q9F, Q8C, Q7F 등 신형 TV 라인업을 대거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메탈 퀀텀닷 기술을 적용한 QLED TV의 화질 ▲주변기기들을 제어하는 통합 리모컨 ▲TV 첫 화면에서 콘텐츠를 한 눈에 보는 스마트 TV 플랫폼과 '스마트 뷰' 앱 ▲신규 스마트 TV 서비스 '스포츠'와 '뮤직' 등 QLED TV의 특장점을 선보여 거래선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최첨단 신소재 메탈 퀀텀닷 기술로 컬러 볼륨 100%를 구현해 입체감이 살아있는 풍부한 색을 보이고 자연 빛에 가까운 1500~2000 니트(nits) 밝기까지 색을 세밀하게 재현하는 QLED TV의 화질에 참석자들의 찬사가 쏟아졌다. 참석자들은 투명 케이블인 '인비저블 커넥션', TV를 벽에 완전히 밀착시키는 '노 갭 월마운트' 등 QLED TV의 디자인 완성도에 대해서도 높이 평가했다.

행사에 참석한 그렉 리차드 피씨 리차드 앤 썬 사장은 "업계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삼성의 기술력과 자신감을 느꼈다"며 "QLED TV의 화질은 놀라울 정도로 뛰어나다. 화질, 디자인, 스마트 모든 측면에서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배려한 혁신적인 QLED TV를 직접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감탄했다.

삼성전자 미국법인 조 스틴지아노 전무는 "초프리미엄 제품 QLED TV로 올해 미국 TV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겠다"며 "어떤 라이프스타일에도 만족스러운 TV 시청 환경을 제공하도록 혁신을 거듭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NPD 그룹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북미 평판 TV시장에서 금액 기준 39.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최고 실적이며 삼성전자는 북미 TV 시장에서 12년 연속 점유율 1위를 이어가고 있다. UHD TV시장(해상도 3840x2160)에서는 2,3,4위 업체 점유율을 합한 것보다 높은 46.6%의 점유율(금액 기준)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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