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카드

앱 이용자 편의성 높인다…KB국민카드, 통합 모바일 앱 선봬

KB국민카드는 기존 모바일홈·앱카드·전자지갑 등 3개로 나눠 운영해 온 모바일 앱을 하나로 통합하여 선보였다./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통합 모바일 앱(App)을 선보인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화면에 메뉴 구성까지 이용자 편의성을 제고했다는 설명이다.

27일 KB국민카드는 기존 모바일홈·앱카드·전자지갑 등 3개로 나눠 운영해 온 모바일 앱을 하나로 통합했다고 밝혔다. 카드 이용내역이나 O2O 서비스 등 다양한 정보·혜택·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통합 KB국민카드 앱에는 먼저 잠금번호(6자리)·앱카드 결제비밀번호(6자리)·지문인증 등 간편 로그인 기능이 추가됐다. 기존 3개 앱에서 중복 제공해 온 167개 메뉴들을 통합하여 절반 수준인 80개로 줄이는 등 앱 이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고객 중심의 화면·메뉴 구성(UI)으로 각종 거래 절차를 간편하게 이용(UX)할 수 있도록 했다. 카드 이용 내역 등 정보 확인이 가능한 'My KB', 포인트·마일리지 등 관련 혜택을 살피는 '혜택', 장단기 카드대출 조회 등 금융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앱카드 등록과 결제가 가능한 '앱카드' 등 주요 4개 메뉴를 상단에 배치하여 고객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장애인을 위한 접근성 지침도 준수하여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자막을 제공하고 본문 텍스트를 확대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통합 모바일 앱 출시로 모바일 환경에서 카드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때 여러 개의 앱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객 카드 생활의 모든 서비스 경험을 아우르는 진정한 의미의 통합 앱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니즈와 모바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