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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겨울철 성수기 매출 416억달성…역대 최고

비비고 왕교자 3종/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겨울철 성수기 매출 416억달성…역대 최고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가 겨울철 성수기(12월~2월) 매출이 416억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역대 최고 매출로 지난 2013년 출시 이후 10배 이상 오른 수치다. 작년 같은기간보다 20% 이상 성장했다. 또한 교자만두 시장에서는 50%에 달하는 비중을 차지했다.

이에 비비고 왕교자는 냉동만두 시장에서 확고한 '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냉동만두 전체 시장에서 점유율 40.4%를 기록하면서 경쟁사와의 격차를 더욱 벌렸다.

CJ제일제당 측은 '비비고 왕교자'의 성공 비결로 시판 만두의 상식을 깨는 맛과 품질을 구현한 R&D 역량이라고 설명했다.

고기, 채소를 굵게 썰어 넣어 원물 그대로의 조직감과 육즙을 살려 풍부한 식감을 만들었다. 만두피는 3000번 이상 반죽을 치대고 수분 동안의 진공반죽을 통해 쫄깃하고 촉촉함을 살렸다.

비비고 왕교자를 출시한 이후에도 맛과 품질 개선에 집중했다. 원맥 구성비부터 조사하고 밀가루 특성 등을 연구하는 등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내 '비비고 왕교자' 전용 만두피를 개발했다. 제품 성분, 맛, 원료 배합비 등 미세한 부분까지도 신경 썼다.

허준열 CJ제일제당 육가공냉동마케팅담당 "현재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비비고 왕교자'가 국내 및 글로벌을 대표하는 1등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올해 '비비고 왕교자'의 후속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마케팅활동을 강화해 수요 확대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비비고 왕교자' 매출을 지난해보다 30% 성장한 약 1500억원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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