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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딸기의 계절'…관련 신제품 '봇물'

베리 딜리셔스 4종/MPK그룹



딸기 신메뉴 3종/공차



아워홈 오리옥스 코엑스가 제철딸기를 사용한 스트로베리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아워홈



'딸기의 계절'…관련 신제품 '봇물'

딸기의 계절을 앞두고 식음료업계가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딸기는 비타민C 함유량이 100g 당 80㎎이고 열량도 100g당 27㎉로 낮아 다양한 제품의 재료로 널리 사용된다. 특히 음료, 디저트 등과 잘 어울려 업체마다 여러가지 딸기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제품 출시와 함께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곳도 있다. 외식업계도 딸기를 이용한 한정판 메뉴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마노핀은 딸기 음료 '베리 딜리셔스' 4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딸기밀크티', '더블딸기스무디', '자바칩 딸기프라핀', '스트로베리라떼' 등이다. 딸기밀크티는 밀크티에 딸기향까지 즐길 수 있다. 더블딸기스무디는 시원한 딸기 스무디에 딸기 퓨레, 레몬주스까지 넣었다. 자바칩딸기프라핀은 초코프라핀에 딸기퓨레, 자바칩을 더했고 스트로베리라떼는 딸기 퓨레에 연유를 넣었다.

SPC그룹의 파스쿠찌는 딸기를 활용해 음료와 케이크 등 신제품 10종을 출시했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딸기 말랑 라떼'는 딸기 젤리, 우유, 딸기 크림, 생딸기로 만든다. 여기에 '딸기 퐁당 쉐이크', '딸기 상큼 요거트', '딸기 라떼', '딸기 주스', '딸기 치즈콕콕 쉐이크' 등을 선보인다. 또한 딸기 음료와 잘 어울리는 케이크도 4종이나 출시했다

공차코리아도 딸기 음료 3종을 출시했다. '딸기 얼그레이 티라떼', '딸기 밀크티', '딸기 크림 스무디' 등이다. 딸기, 우유, 얼그레이티를 혼합해 만든 음료다. 잎차를 4시간 마다 공들여 우려낸 얼그레이 티 베이스에 홍차와 딸기의 조화를 볼 수 있다. 이는 맛과 핑크빛 비주얼로 여심을 노렸다.

엔제리너스커피도 기를 활용한 신제품 6종을 한정 판매 한다. 이번 신제품은 제철 맞은 신선한 산청 딸기를 활용해 자연 그대로의 맛을 살린 음료 4종과 디저트 2종이다. 음료는 2016년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 1위 최정민 바리스타가 제품 개발에 참여했다. '베리 카페 모카', '리얼 베리 주스', '베리 망고 코코스노우', '베리 코코 라떼' 등이다. 베이커리는 '더블 베리 케이크'와 '스트로베리 팡'을 선보인다.

외식업계에서

도 딸기를 활용한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CJ푸드빌 빕스는 봄 디저트 10종 및 샐러드바 신메뉴 4종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시즌 메뉴로는 '딸기 레드벨벳 케이크', '딸기 밀크 푸딩' 등 디저트와 '스패니시 포테이토 트레이', '옐로우 치킨 커리' 등이 있다.

드마리스도 봄 시즌을 맞아 '베리베리 딸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대치, 용산, 강동, 부천, 시흥 등 6개 직영점에서 진행되는 이번 딸기 축제에서 블루베리딸기 피자, 딸기 치즈롤, 딸기 까나페, 딸기 크런치롤, 딸기 탕수육 등 딸기를 활용한 5 종의 메뉴와 함께 10여 가지 이상의 딸기 디저트를 선보인다.

아워홈 오리옥스 코엑스가 제철 딸기를 테마로 한 '스트로베리 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0여년간 베이커리 부문에서 전문 경력을 쌓아온 이강문 수셰프가 직접 생딸기를 사용해 만든 딸기 디저트 20종을 만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딸기 메뉴가 20~30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에 업체마다 음료, 디저트 등 딸기와 관련된 제품들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고 딸기 뷔페도 생겼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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